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진선아트북
진선아트북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아트북책 전체 보기

스케치 쉽게 하기 마스터 컬렉션

스케치 쉽게 하기 마스터 컬렉션

지은이김충원 지음
가격24,000원
발행일2019년 5월 21일
대상일반
페이지 176쪽
크기215×275mm
색도2도
표지양장
ISBN978-89-7221-591-2  13650
발행진선아트북
스케치의 모든 것을 이 한 권에!
50만 부 돌파! 〈스케치 쉽게 하기〉 시리즈의 결정판! 《스케치 쉽게 하기 마스터 컬렉션》
《스케치 쉽게 하기 마스터 컬렉션》은 그동안 수많은 독자의 스케치 활동에 든든한 길라잡이로 사랑받으며 50만 부가 넘게 팔린 <스케치 쉽게 하기> 시리즈의 결정판이자 스케치 종합 안내서이다. 시리즈 결정판답게 저자이자 드로잉 아티스트인 김충원의 지난 30년 그리기 역사와 노하우가 빠짐없이 담겼으며, 풍부하게 수록된 1,000여 점의 그림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겁다. 이 책은 ‘스케치가 쉬운지 어려운지는 스케치를 해 봐야 알 수 있다.’라는 말과 함께 한 번쯤 스케치를 해 보고 싶었지만 바쁜 일상을 보내면서 미뤄 왔던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용기 내 도전해 볼 것을 권한다. 《스케치 쉽게 하기 마스터 컬렉션》은 스케치에 대한 기초 이해를 다지고, 그리기 소재별로 스케치하는 방법을 총망라해 스케치를 시작하거나 즐기는 사람들에게 친절한 교과서 역할을 한다.

 
 
《스케치 쉽게 하기 마스터 컬렉션》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저자 김충원은 12년 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대학에서 가르치는 드로잉 콘텐츠를 기반으로 일상예술가들을 위한 책인 <스케치 쉽게 하기> 시리즈를 만들었고, 이 시리즈는 지금까지 50만 부가 넘게 팔리며 예술 분야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였다. 이외에도 <이지 드로잉 노트>, <5분 스케치> 시리즈 등 30권이 넘는 스케치와 드로잉책들을 만들었으며, 덕분에 스케치 도서 시장이 풍성해짐과 동시에 독자들의 선택 폭이 넓어지면서 스케치를 취미로 삼는 독자가 늘어나는 등 많은 성과가 있었다.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스케치 쉽게 하기 마스터 컬렉션》은 지난 30여 년 동안 드로잉 아티스트로서 살아온 저자가 틈틈이 만들어 온 드로잉책 가운데 핵심 콘텐츠만을 선별하고, 최근 SNS를 통해 볼 수 있는 글로벌한 드로잉 트렌드를 반영하여 만든 종합판 스케치책이다. “이제 많은 후배들이 훌륭한 일상 미술책들을 펴내는 것을 보면서 뿌듯한 성취감을 느낀다.”고 말하는 저자는 이번 《스케치 쉽게 하기 마스터 컬렉션》에서도 1,000여 점에 달하는 그림을 책 속에 담아내는 열정을 발휘했다. 스케치 초보자에게는 스케치에 대해 쉽게 알려 주려고 노력했고, 이미 스케치를 즐기는 사람에게는 스케치의 수준을 높이는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고심했다.

스케치의 기초부터 14가지 주제별 스케치 노하우까지 ‘스케치 종합 안내서’!

《스케치 쉽게 하기 마스터 컬렉션》은 ‘스케치의 이해’와 ‘스케치의 소재’ 파트로 나뉜다. ‘스케치의 이해’ 파트에서는 어떤 도구를 사용해 어떤 스트로크로 스케치를 시작할지, 어떻게 구도를 잡고 명암을 표현할지 등 스케치에 대한 실제적인 기초뿐만 아니라 스케치에서 발견하는 명상의 효과, 미술에서의 소질과 재능 문제 등 스케치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특히 우리가 그동안 가지고 있던 스케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나 편견에 대해 다룬 부분이 무척 흥미롭다.
‘스케치의 소재’ 파트에서는 소재별로 스케치 주제를 열네 가지로 나누어, 여러 소재를 본격적으로 그려 보는데, ‘인물 ․ 동물 ․ 소품 ․ 풍경 ․ 꽃 ․ 캐릭터’ 등 세상의 거의 모든 소재를 다룬다. 여기에서는 고전적으로 많이 그려 왔던 스케치 소재 외에 최근 각광받는 어반 스케치나 젠탱글, 프리 드로잉도 소개한다. 소재별 스케치가 풍성하게 담겨 있어 스케치 연습에 용이하고, 자신이 어떤 스케치를 할 때 즐거운지도 새삼 발견할 수 있다. 또 소재에 따라 달라지는 스케치의 핵심 기법을 잘 설명해 스케치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스케치 쉽게 하기’는 마음의 문제!
자신이 그리는 그림은 곧 ‘나의 일부’이다. 그러므로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자신의 적나라한 모습과 직접 만나는 일이다. 이때 이런 자신의 모습을 마주하기가 두렵고, 불편한 무의식이 작용하면 스케치는 어려워진다. 하지만 ‘나는 괜찮은 사람이고, 부족해 보이는 내 그림도 의외로 멋질 수 있다.’라는 긍정적 사고로, 여유를 가지면 스케치는 얼마든지 쉽고 재미있는 놀이가 된다. 결국 스케치가 쉬운지 어려운지는 스케치를 직접 해 봐야만 알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스케치를 배우고 경험하면서 그 재미를 조금씩이라도 알아 간다면 예술의 세계에 한 발짝 다가간 셈이고, 깊이 들어갈수록 더 많은 스케치의 재미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스케치 쉽게 하기 마스터 컬렉션》은 스케치라는 예술에 매력을 느끼고 스케치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든든한 나침반이 되어 줄 것이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