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어린이 동식물 이름 비교 도감

어린이 동식물 이름 비교 도감

지은이한영식 지음
가격12,800원
발행일2018년 5월 15일
대상유아|초등 저학년
페이지 64쪽
크기215×280mm
색도4도
표지양장
ISBN978-89-7221-563-9  64400
발행진선아이
너의 이름은! 어디에서부터 왔니?
왜 비슷한 이름을 가진 걸까?
300여 종의 비슷한 이름을 가진 동식물을 비교하며 관찰해요!

동식물 이름이 서로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전혀 다른 종류의 동식물인데도 공통의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어린이 동식물 이름 비교 도감》은 이름이 비슷한 동식물을 소개하고 왜 그 이름을 갖게 되었는지, 이름에 얽힌 이야기와 생태적 특징을 알려 줍니다. 이름의 유래로 다채로운 동식물을 만나다 보면 그들의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고, 생물을 통합적으로 파악하는 눈도 길러집니다. ‘이름’을 소재로 한데 묶은 다양한 동식물을 살펴보면서 동식물에 더욱 가깝게 다가가 보세요.

 
 

이름이 비슷한 동식물을 생생한 사진과 그림으로 배워요!
누구나 친구를 처음 만나면 가장 먼저 이름을 물어봅니다. 이름을 알고 불러 주는 것만으로도 소통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친구가 되고 이웃이 됩니다. 우리 주변에서 자주 만나는 동식물도 이름이 있고, 이름의 뜻을 살펴보면 그 안에 담겨 있는 생태적인 특징과 얽힌 이야기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동식물 중에는 이름이 서로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전혀 다른 종류의 동식물인데도 공통의 이름이 붙어 있는데 그게 다 이유가 있습니다. 괭이갈매기, 괭이상어, 괭이눈은 종류는 전혀 다르지만 이름에 모두 ‘괭이’가 들어갑니다. ‘괭이’는 바로 고양이(괭이)라는 대표 동물과 연관된 이름입니다. 즉, 고양이와 생김새가 닮았거나 특징이 닮아서 이름에 영향을 준 것입니다.
《어린이 동식물 이름 비교 도감》은 60종의 대표적인 동식물을 기준으로 연관된 동식물까지 포함하여 총 300여 종의 동식물 정보를 사진과 함께 담았습니다. 아이들에게 익숙한 동식물부터 처음 보는 동식물까지 다양한 생물을 다루는데, ‘이름’이라는 공통점으로 갈래지어 소개하므로 보다 흥미롭게 여러 동식물을 접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의 이름을 알면 더 친해지듯 동식물의 이름과 그 유래를 알면 더욱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300여 종의 동식물을 통합적으로 이해하는 ‘동식물 이름 비교 도감’!
최근 더욱 중요시되는 창의융합 교육에서는 여러 대상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한 통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사고력을 키우고, 그로 인한 결과물을 재창조하는 과정에 많은 관심을 둡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융합적 사고력을 기르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이 동식물 이름 비교 도감》은 곤충연구가 한영식 선생님이 우리나라 자연에서 직접 찍은 동식물 사진과 연구 기록을 담은 어린이 자연 비교 도감으로, ‘곤충’이나 ‘식물’ 또는 ‘동물’어느 한 분야만을 다룬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생물 분야를 다룹니다. 총 300여 종의 동식물들을 비슷한 이름으로 묶어서 파악하고, 또한 그 속에서 발견되는 차이점으로 풀어서 이해하는 방식은 각각 동식물들의 고유한 특성을 이해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생물의 경계를 넘나들며 새로운 정보를 접하는 방식은 아이들의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호랑나비, 호랑꽃무지, 긴호랑거미는 모두 호랑이와 비슷한 줄무늬를 가지고 있어서 이름에 ‘호랑’이 붙었고, 왕사슴벌레, 왕거위벌레, 왕사마귀처럼 이름에 ‘왕’이 붙어 있는 생물은 비슷한 무리 중에서 가장 크고 대표가 된다는 뜻입니다. 또 별꽃, 별꽃아재비, 별박이자나방처럼 별 모양을 닮았거나 별처럼 아름다운 생물의 이름에는 ‘별’이 들어 있습니다.
《어린이 동식물 이름 비교 도감》을 통해 주변에서 만나는 동식물의 이름에 담긴 의미를 이해하고, 처음 보는 동식물의 이름도 상상해 보세요. 한결 가까워진 마음으로 자연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 이 책의 특징

1. 비슷한 이름을 가진 동식물의 특징을 비교하며 자연과 친해져요!
이름이 비슷한 동식물의 이름에 얽힌 이야기와 생태적인 특징을 살펴보며 여러 동식물을 갈래짓다 보면 동식물에 대한 호기심이 커지고 자연과 더욱 가까워집니다.

2. 생생한 동식물 사진으로 생태적인 특징을 한눈에 살펴보아요!
곤충연구가 한영식 선생님이 직접 찍은 생태 사진으로 동식물의 모습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동식물 이름이 어떻게 지어졌고, 왜 비슷한 이름을 갖게 되었는지 이유를 알아보고 생생한 사진으로 생태적인 특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비슷한 이름을 가진 동식물의 닮은 점을 관찰해요!
비슷한 이름을 가진 300여 종의 동식물을 한데 모아 닮은 점을 쉽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간략한 설명으로 비교 포인트를 알려 주어 누구나 쉽게 동식물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4. 아이들의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최고의 생태 교육 자료!
이 책의 저자인 한영식 선생님은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자연 도서를 꾸준히 집필하고 생태교육자를 양성하며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의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고 현장에서 생태 교육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기획 집필되었습니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