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처음진선의 책도서 찾기
 


부자 되는 경제일기

부자 되는 경제일기

지은이박진숙 글, 오경미 그림
가격8,000원
발행일2003년 11월 20일
대상초등 중학년
페이지 96쪽
크기188×240mm
색도4도
표지반양장
ISBN978-89-7221-397-0  73810
발행진선아이
추천경상북도 교육청 권장 도서
윤아네 가족은 경제일기를 쓰면서 영수증, 보험, 물가 등 생활에 필요한 경제 상식을 하나하나 터득해 간다. 알면 알수록 부자가 되는 ‘경제’! 경제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 보고, 자기 용돈도 스스로 관리해 보자.
 
 
즐거운 가족에게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가족은 행복의 출발선이며 기초입니다. 가족이 즐거워야 가족 구성원의 생활이 즐겁고, 풍요로워질 수 있습니다. 진선의 <즐거운 가족 이야기>는 가까이 있어 자칫 그 소중함을 잊기 쉬운 우리 가족의 따뜻한 모습을 그리고자 기획되었습니다. 핵가족화, 만연하는 사회의 개인주의로 가족의 개념이 약화되어 가는 요즘, 가족이 함께 보고 함께 즐기고 함께 느끼는 <즐거운 가족 이야기>를 통해 가족 사랑을 키워 가세요. <즐거운 가족 이야기>에는 우리 이웃들의 작지만 소중한 이야기가 숨어 있습니다.

경제는 어른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아이들도 부모님이 주신 용돈으로 간식을 사 먹고, 학용품을 사는 등 이미 경제 활동을 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돈에 대한 가치와 개념을 바르게 알아야 어른이 되어서도 돈을 규모 있게 쓸 줄 안다. 경제 교육,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다. 아동 경제서가 베스트셀러에 오르면서 항간에서는 물질 만능 주의를 어린이들에게까지 심어 주는 게 아니냐는 비판의 목소리도 있었지만, 어린이 경제 교육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기대와 염려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책이 진선출판사에서 새로 나왔다. <즐거운 가족 이야기> 시리즈의 하나로, ‘가족’에 대한 사랑과 ‘경제’에 대한 호기심을 함께 충족시킬 수 있다.

한 가족이 쓴 일기를 한데 모아 놓은 형식으로, 일상 생활 속에서 겪는 여러 가지 일들을 소재로 경제에 대한 궁금증을 자연스럽게 풀어 간다. 마치 우리 가족의 모습을 엿보는 것 같아 흥미롭다. 가족과 함께 시장에 갔다가 영수증에 적힌 부가가치세에 대해 묻는 아이의 질문에 엄마는 세금의 뜻과 그 쓰임에 대해 이야기해 준다. 이 밖에도 ‘보험에 들면 뭐가 좋아요?’, ‘전시장에서 파는 음식은 왜 비싸요?’, ‘엄마가 무서워하는 물가는 뭐예요?’, ‘신용불량자는 나쁜 사람이에요?’ 등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경제를 쉽게 알려 준다.
 
 
 
찾 기
찾을 곳
      
 
 
도움말입력된 낱말이 모두 포함된 책을 찾습니다.
정확한 어구를 찾으려면 찾을 어구를 큰따옴표로 묶어주세요.
예)북한산
 → "북한산"이라는 낱말이 발견되는 모든 책을 찾습니다.
 북한산 가는 길 약수터
→ "북한산", "가는", "", "약수터"가 모두 발견되는 책을 찾습니다.
 "북한산 가는 길" 약수터
→ 따옴표로 묶은 "북한산 가는 길"이라는 어구와 "약수터"라는 낱말이 모두 발견되는 책을 찾습니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