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한 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지리 백과

한 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지리 백과

지은이신현종 글, 최선웅 글/지도, 김재일, 홍성지 그림
가격19,000원
발행일2010년 12월 21일
대상초등 전학년
페이지 248쪽
크기221×297mm
색도4도
표지반양장
ISBN978-89-7221-678-0  74000
발행진선아이
추천소년한국일보 우수어린이도서|어린이문화진흥회 좋은 어린이책
세계에 있는 194개 주요 나라를 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북극과 남극 대륙으로 크게 나누고, 대륙별로 각 나라의 역사, 자연환경, 문화, 정치, 경제 등을 주제로 소개했습니다. 최신 지도와 핵심이 되는 정확한 지리 정보를 실어 지리와 사회 교과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200여 개의 상세 지도와 그림으로 떠나는 세계지리 여행
대륙별, 국가별 지도와 정보로 194개 나라의 지리를 한눈에 익힌다!

● 책 소개

전 세계 194개국의 주요 나라의 지리 정보가 한눈에

지구촌에는 70억 명이나 되는 많은 사람이 서로 다른 자연환경 속에서 그들만의 독특한 문화를 만들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늘날은 교통이 발달하고 인터넷과 같은 통신 기술이 빠르게 발달하면서 지구 반대편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몇 분도 되지 않아 전해 듣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또한 나라 간의 교류가 늘어나면서 사람들은 다른 나라의 자연환경과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고 싶어 합니다.
《한 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지리 백과》는 전 세계 230여 개의 나라 중 국제 연합 가입국을 포함한 194개의 주요 나라를 선별해 그 나라에 대한 정확한 지리 정보를 담은 책입니다. 또한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사회 및 지리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게 교과와 관련된 내용을 많이 다루어 아이들의 사회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세계 여행을 하듯 대륙별로 주변 나라를 소개한 본문은 각 나라의 위치와 나라 간의 관계를 자연스럽게 연관 지으며 이해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륙별․국가별로 다른 나라를 이해하기 위해 꼭 필요한 지리 정보뿐 아니라 세계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지리 및 역사 상식도 풍부하게 다루었습니다.

최신 지리 정보를 반영한 상세한 실사 지도로 구성

《한 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지리 백과》의 가장 큰 특징은 200여 개의 상세한 실사 지도입니다. 국내 유명 지도 제작회사가 함께해 세계지도와 대륙별 지도, 그리고 나라별 상세 지도를 따로 실어 세계 여러 나라의 자연환경과 지리적 특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도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모습을 쓰임새에 따라 축소하여 평면에 나타낸 그림입니다. 그래서 지도를 보면 나라와 도시가 보이고, 산과 강이 보입니다. 이렇게 한 장의 지도에는 자연의 모습은 물론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도 담겨 있습니다. 또한 지도에는 산의 높이와 바다의 깊이까지 표현할 수 있어 지도를 보면 가보지 않는 곳이라도 머릿속으로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에 실린 지도는 축척과 최신 지리 정보를 이용해 정확하게 그리려고 노력했으며, 크고 작은 지도를 통해 각 나라들의 위치와 주변 나라와의 관계, 지형 등을 지도만으로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재미있는 그림과 생생한 정보가 함께 어우러져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지도를 읽으며 세계지리를 익힐 수 있습니다.

<한눈에 살펴보는 세계지리>와 <부록-세계지리 정보>로 깊이 있는 학습 유도

세계지리에 대한 기초 상식과 재미있는 세계지리 정보는 <한눈에 살펴보는 세계지리>와 <부록-세계지리 정보>로 엮었습니다. <한눈에 살펴보는 세계지리>에서는 세계의 여러 나라, 세계의 위치와 표준시, 세계의 여러 가지 지형, 세계의 기후와 주민 생활, 세계의 인구와 민족, 언어를 상세히 다루어 본문을 읽기 전에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지리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습니다. 특히 지도를 읽을 때 꼭 알아야 할 위도, 경도 등의 정보를 알기 쉽게 표현해 본문 지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부록-세계지리 정보>에서는 둥근 지구와 세계지도, 옛 지도 이야기, 세계의 환경 문제, 세계의 분쟁과 협력, 세계의 축제와 스포츠를 다루어 세계지리를 통해 세계와 우리나라, 글로벌 시대에 대한 깊이 있는 생각을 이끌어 냅니다.


● 이 책의 구성과 특징

1. 전 세계 194개 주요 나라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
전 세계 194개 나라를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순으로 아시아(47개국), 오세아니아(14개국), 유럽(45개국), 아프리카(53개국), 북아메리카(23개국), 남아메리카(12개국), 남극, 북극 순으로 살펴보았습니다. 각 나라는 역사, 자연환경, 문화, 정치, 경제 등을 소주제로 나누어 설명해 이해하기 쉽습니다.

2. 최신 정보가 담긴 상세한 지도와 재미있는 그림
세계 전도와 대륙별 지도는 물론 본문에 수록된 모든 나라는 빠짐없이 상세한 국가 지도를 넣어 각 나라의 주요 지역과 지리적 정보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주제마다 생생한 그림이 곁들여져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세계지리 정보를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3. 정보를 압축한 <한눈에 살펴보는 세계지리>와 <부록-세계지리 정보>
<한눈에 살펴보는 세계지리>에서는 세계의 여러 나라, 세계의 위치와 표준시, 세계의 여러 가지 지형, 세계의 기후와 주민 생활, 세계의 인구와 민족, 언어를 다루었으며, <부록-세계지리 정보>에서는 둥근 지구와 세계지도, 옛 지도 이야기, 세계의 환경 문제, 세계의 분쟁과 협력, 세계의 축제와 스포츠를 다루어 세계지리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을 돕습니다.


● 추천사

세계 여러 나라의 지식과 정보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책!

《한 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지리 백과》는 세계를 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그리고 북극과 남극 대륙으로 크게 나누고 각 대륙별로 나라를 소개했어요.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정확하고 자세한 대륙별 지도와 국가별 지도예요. 이 지도들을 통해 각 나라들은 하나하나 독립 국가이면서도 결코 고립되어 있지 않고 주변 국가, 주변 대륙들과 긴밀한 지리적 관계를 맺고 살아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답니다. 《한 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지리 백과》는 간결한 문장, 정확한 지도와 핵심을 잡아내는 재미있는 그림이 잘 어우러져 이해하기 쉽고 유익한 세계지리 책이에요.
지구본을 옆에 두고, 각 나라의 위치를 짚어 가며 만화책 읽듯이 재미있게 읽어 보세요. 이 책과 함께 하면 여러분은 지구촌 교양인으로서 한걸음 앞서 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권동희(동국대학교 사범대학 지리교육과 교수)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