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생활을 아름답게 바꾸는 빛의 마법

생활을 아름답게 바꾸는 빛의 마법

지은이무라즈미 지아키 지음, 박지석 옮김
가격12,000원
발행일2016년 5월 17일
대상일반
페이지 128쪽
크기148×210mm
색도4도
표지반양장
ISBN978-89-7221-951-4  13590
발행진선북스
조명이 생활을 바꾼다!
누구나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조명을 활용한 공간 스타일링 방법 52!


조명에는 힘이 있습니다. 같은 공간이라도 어떤 조명을 어디에 설치하느냐에 따라 공간은 전혀 다른 느낌으로 변신합니다. 마치 새로운 세계로 빠져드는 마법의 문과 같다고 할까요? 하지만 생활 속에서 조명을 제대로 활용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카페처럼 분위기 있는 조명으로 집을 꾸며 보려 해도 공간과 잘 어우러지는 조명을 선택하기란 생각보다 만만치 않습니다.
조명을 잘 연출하기 위해서는 조명의 종류와 적절한 밝기, 조명을 다는 높이와 위치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생활을 아름답게 바꾸는 빛의 마법》은 조명을 활용해 공간을 멋지게 스타일링하는 빛의 마법 52가지를 소개합니다. 현관에 달면 좋은 조명, 식사 시간에 연출하면 좋은 초 사용법, 휴식 시간을 위한 조명 활용법 등을 시간별ㆍ공간별로 나누어 누구나 손쉽게 시작할 수 있는 조명 활용 아이디어를 담았습니다.
필요한 곳에 필요한 만큼의 빛을 밝히면 빛이 선사하는 다양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생활을 아름답게 바꾸는 빛의 마법》과 함께 빛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즐거운 생활을 시작해 보세요.
 
 

생활을 바꾸는 조명의 힘!
당신의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디자인하는 아름다운 빛의 마법!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특별한 빛의 마법이 시작된다!
우리의 생활에는 늘 빛이 함께합니다. 햇빛이나 달빛과 같은 자연의 빛은 물론, 인공조명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예전부터 즐겨 사용한 백열등, 형광등 이외에도 계속해서 새롭고 아름다운 조명이 꾸준히 개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명의 종류가 다양해진 만큼 어떤 조명을 골라야 할지 망설여질 때가 많습니다.
조명을 잘 연출하기 위해서는 조명의 종류와 밝기, 조명을 다는 높이와 위치 등 많은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생활을 아름답게 바꾸는 빛의 마법》은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시간별ㆍ공간별 조명 활용 아이디어를 담았습니다. 식사 시간에 연출하면 좋은 초 사용법, 휴식 시간을 위한 조명 활용법, 욕실을 더욱 아늑하고 분위기 있게 만드는 조명 등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소개하여 원하는 시간, 원하는 공간에 가장 어울리는 빛을 연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일상을 더욱 아름답게 디자인하는 52가지의 조명 활용 아이디어!
조명 인테리어란 기능적으로 빛을 배분하는 게 전부가 아닙니다. 사람의 마음이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빛을 디자인하는 게 바로 조명 인테리어입니다. 주위의 조그마한 빛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거기서 감동을 느끼는 것에서 조명 인테리어는 시작합니다. 누구든 간단히 시도해 볼 수 있는 것 또한 조명의 매력이지요.
이 책의 저자인 무라즈미 지아키는 호텔, 레스토랑 등의 상업 시설부터 개인 주택과 각종 전시, 마을 경관 조성 등 폭넓은 분야에서 아름다운 ‘빛의 마법’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일본의 유명 조명 디자이너입니다. 이러한 저자의 노하우를 그대로 녹여낸 《생활을 아름답게 바꾸는 빛의 마법》은 무엇보다 저자가 직접 자기의 집에서 활용하고 있는 조명 아이디어를 담아 더욱 실용적입니다.
이른 아침 창에 비치는 자연광을 활용하는 방법부터 온 집 안의 조명의 밝기와 색을 맞추어 집을 더욱 아늑하게 꾸미는 법, 늦은 밤 팬던트 라이트를 활용하여 집안의 분위기를 더욱 멋스럽게 연출하는 방법까지 아침과 한낮, 해질녘, 밤 각 시간별로 현관, 거실, 주방, 침실, 욕실 등에 바로 적용 가능한 52가지의 조명 활용법을 감각적인 사진과 함께 담았습니다. 저자가 직접 꾸민 멋진 인테리어도 엿볼 수 있는 사진은 집 안 인테리어에 참고하기도 매우 좋아 누구나 손쉽게 조명을 통해 자신의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칼럼에서는 우리가 평소 알지 못했던 조명 활용법과 어떻게 조명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지를 다루어 더욱 속속들이 조명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모든 곳이 다 환할 필요는 없다. 필요한 곳에 필요한 만큼 밝히자!
‘즐거운 조명 생활’을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필요한 불빛을 필요한 공간에 필요한 밝기로’ 비추는 것입니다. 밝은 빛이 실용적일 수는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불필요한 빛에 우리를 너무 오래 노출시켜 눈과 정신의 피로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빛의 질’이 중요해지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단순히 공간을 밝히는 것에서 벗어나 조명을 통해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나아가 하루의 분위기를 조절해 심신을 안정시키는 것이 바로 ‘질 높은 빛’입니다.
이 책은 무엇보다 즐거운 조명 생활을 원하는 독자를 위한 책입니다. 스치는 빛의 아름다움에 기운을 얻거나, 은은한 조명 아래서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내거나, 고즈넉한 어둠 속에서 하루의 피로를 푸는 이 모든 행위가 바로 조명을 통해 삶의 여유를 갖는 방법입니다. 《생활을 아름답게 바꾸는 빛의 마법》과 함께 빛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아름다운 생활을 시작해 보세요.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