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정원 채소 자수

정원 채소 자수 - 키친 가든을 수놓는 풍성한 채소 72점

지은이아오키 카즈코 지음, 배혜영 옮김
가격12,000원
발행일2017년 10월 17일
대상일반
페이지 96쪽
크기170×257mm
색도4도
표지반양장
ISBN978-89-7221-989-7  13630
발행진선아트북

자수의 여왕, 아오키 카즈코의 정원 채소 자수 총집합!
- 채소 자수 시크릿 기법과 키친 가든의 채소 정보를 담은 《정원 채소 자수》

《정원 채소 자수》는 자수 디자이너 아오키 카즈코가 키친 가든을 가꾸며 수확한 72종의 채소를 자수 모티프로 소개한 책입니다. 새싹부터 뿌리, 잎, 꽃잎과 열매까지 식탁을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다양한 채소를 자수 작품으로 생생하고 먹음직스럽게 수놓은 이 책은 채소 자수에 필요한 모든 기법을 담았습니다. 기본적인 자수 스티치 기법과 실물 크기 자수 도안은 물론, 채소를 수놓을 때 필요한 자수 요령, 저자가 전하는 채소 자수 팁까지 상세하게 정리했습니다. 책에서 소개하는 키친 가든의 채소들은 식물도감의 정리법을 활용해 채소의 다양한 정보를 덧붙여 더욱 유용합니다. 실과 바늘로 꾸민 아름다운 키친 가든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자수의 여왕, 풍성하고 먹음직스런 채소 자수 시크릿 기법 대공개!
《정원 채소 자수》를 펼치면 토마토와 강낭콩, 로즈메리와 아스파라거스, 식용 꽃과 새싹채소가 자라는 실용적이고도 아름다운 키친 가든에 들어선 듯합니다. 그동안의 자수 작품 활동으로 ‘자수의 여왕’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자수 디자이너 아오키 카즈코가 이번에는 정원에서 키우는 채소들을 모아 한 권의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식탁에 올라오는 신선한 채소가 어떤 모습으로 결실을 맺는지 표현하기 위해 새싹부터 뿌리, 잎, 꽃과 열매 하나하나를 꼼꼼히 관찰하고 스케치하여 수놓았습니다. 열매의 면을 메울 때 자수 기법을 달리하여 질감을 바꾸기, 잎채소는 줄기를 먼저 수놓되 잎맥은 나중에 수놓기, 꽃은 바깥쪽에서 안쪽을 향해 수놓기 등 정원의 식물들을 천 위에 옮기며 저자가 쌓아 온 채소 자수 기법과 노하우를 풍부하게 담았습니다.

키친 가든에서 가꾸는 신선한 채소들을 자수 작품으로!
‘먹을 수 있는 식물로 만드는 정원’ 키친 가든에는 빨갛고 노란 토마토와 길고 날씬한 가지, 스치기만 해도 향기로운 로즈메리와 입맛을 돋우는 어린 잎채소가 가득 자랍니다. 가꾸는 즐거움뿐 아니라 먹는 즐거움까지 선사해 주는 키친 가든에서 영감을 받아 자수를 즐기고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정원 채소 자수》를 엮었습니다. 채소는 새싹부터 뿌리, 잎, 꽃과 열매까지 먹을 수 있는 부위가 각기 다르며, 강낭콩과 호박, 고추와 토마토 같은 채소는 품종이 여러 가지인 만큼 열매의 색깔과 모양이 다양합니다. 따라서 수놓고자 하는 채소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실물을 보거나 도감에서 이미지를 확인하면 정확하고 세밀하게 작품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정원 채소의 분류와 학명, 원산지와 특징을 국가표준식물목록 및 음식백과를 기준으로 ‘채소도감’처럼 정리하고, 밭일 도구 및 키친 가든에서 만나는 생물까지 자수 작품으로 담아 좋은 참고서가 됩니다.

프랑스 자수를 세련되게 표현하는 자수 디자이너, 이오키 카즈코!
프랑스 자수는 단순히 ‘프랑스의 자수’만이 아니라 넓게는 유럽 자수나 서양 자수를 의미하고, 다양한 스티치 기법으로 자신만의 자수 스타일을 새롭게 연출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아오키 카즈코는 기본 스티치에 충실하되 세련된 색감을 활용해 자수를 완성하고, 이것을 단순히 천에 새겨 넣기보다 실생활의 소품에 예쁘게 수놓아 활용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프랑스 자수풍을 가장 잘 표현하는 자수 디자이너로 손꼽힙니다. 《정원 채소 자수》에서도 굳이 어려운 스티치 기법을 사용하지 않아도, 채소를 표현하는 데 가장 적합한 색의 실을 풍부하게 활용해 책 속에선 키친 가든의 채소를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은 신선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채소 자수 모티프들은 어느 소품의 장식으로 쓰여도 특별한 매력을 풍깁니다.

생생한 실물 크기 도안과 특별한 자수 실 활용법!
《정원 채소 자수》에서는 실물 크기 도안을 실어 자수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먹음직스럽고 풍성한 채소 자수를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키친 가든의 다양한 채소를 새싹부터 뿌리, 잎, 꽃잎과 열매까지 자수로 표현하기 위한 자수 실 활용법도 소개합니다. 두 가지 색깔 이상의 실을 한 바늘에 꿰어 자수를 하면 여러 색깔이 섞여 한층 깊이 있는 색감을 표현할 수 있고, 잎사귀 한 장을 수놓을 때 같은 계열의 자수 실을 채도를 달리해 여러 색 사용하면 입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실물 크기 도안과 다양한 스티치 기법, 생생한 수놓기를 위한 자수 실 활용법은 자수 초보자뿐만 아니라 이미 자수에 익숙한 분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저자가 소개하는 키친 가든의 풍요로움을 곁에 두고 느껴보세요. 식탁에 올라오는 다양한 채소가 더욱 새롭고 친숙하게 느껴집니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