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정원 꽃 자수

정원 꽃 자수 - 정원을 수놓는 아름다운 꽃 63점

지은이아오키 카즈코 지음, 고정아 옮김
가격12,800원
발행일2014년 3월 11일
대상일반
페이지 96쪽
크기170×257mm
색도4도
표지반양장
ISBN978-89-7221-854-8  13630
발행진선아트북

꽃 자수의 여왕, 아오키 카즈코의 꽃 자수 총집합!
- 꽃 자수 시크릿 기법과 정원 꽃 정보를 모두 담은 《정원 꽃 자수》

《정원 꽃 자수》는 자수 디자이너 아오키 카즈코가 정원을 가꾸며 관찰한 63종의 꽃을 자수 모티프로 소개한 책입니다. 계절을 알리며 앞다퉈 피어난 다양한 꽃을 생생한 자수 작품으로 세밀하고 화려하게 수놓은 이 책은 꽃 자수에 필요한 모든 기법을 담았습니다. 기본적인 자수 스티치 기법과 실물 크기 자수 도안은 물론, 꽃을 수놓을 때 필요한 자수 요령, 저자가 전하는 꽃 자수 팁까지 상세하게 정리했습니다. 책에서 소개하는 정원의 꽃들은 식물도감의 정리법을 활용해 꽃의 다양한 정보를 덧붙여 더욱 유용합니다. 실과 바늘로 꾸민 아름다운 꽃의 정원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꽃 자수의 여왕, 화려하고 세밀한 꽃 자수 시크릿 기법 대공개!
《정원 꽃 자수》는 책을 펼치는 순간, 예쁜 정원에 들어선 느낌이 우리를 반깁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팬지와 무스카리, 라벤더, 그리고 정원의 여왕인 장미, 흔치 않은 블루 플라워까지! 그동안의 자수 작품 활동으로 ‘꽃 자수의 여왕’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자수 디자이너 아오키 카즈코가 이번에는 정원에 피는 꽃만을 모아 한 권의 책을 만들었습니다. 사진을 보는 듯 세밀하게 꽃을 표현하기 위해 뿌리 하나, 줄기 하나, 꽃잎 한 장 어느 것 하나 소홀함 없이 꼼꼼히 관찰하여 수놓았습니다. 꽃의 전체를 살피면서 곡선으로 수를 놓는 것, 꽃 바깥쪽부터 중심을 향해 수를 놓는 것, 뿌리는 굵게 가지 끝은 가늘게 수를 놓는 등 저자가 쌓아 온 꽃 자수 기법과 노하우를 풍부하게 담았습니다.

천 위에 펼쳐지는 국내 유일의 자수 식물도감!
《정원 꽃 자수》는 꽃 자수를 즐기고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한 권의 ‘자수 식물도감’으로 구성했습니다. 국내 실정에 맞춰 국가표준식물목록 및 국가생물종지식정보시스템을 기준으로 식물의 학명과 다른 이름, 원산지, 길이, 개화 시기 등의 정보를 보기 좋게 정리했습니다. 수놓고자 하는 꽃에 대해 자세히 알수록 정확하고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므로 꽃 자수를 놓기 위해서는 꽃을 잘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자수를 놓으려는 꽃이 정원에 없거나 머릿속에서도 떠오르지 않을 때 식물도감이 좋은 참고서가 됩니다. 봄을 알리며 피어나는 수선화, 여름의 더위를 이기며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니코티아나와 준베리, 새들을 불러 모으는 가을의 열매까지 천 위로 불러와 도감으로 엮어 냈습니다.

프랑스 자수를 세련되게 표현하는 자수 디자이너, 이오키 카즈코!
프랑스 자수는 단순히 ‘프랑스의 자수’만이 아니라 넓게는 유럽 자수나 서양 자수를 의미하고, 다양한 스티치 기법으로 자신만의 자수 스타일을 새롭게 연출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아오키 카즈코는 기본 스티치에 충실하되 세련된 색감을 활용해 자수를 완성하고, 이것을 단순히 천에 새겨 넣기보다 실생활의 소품에 예쁘게 수놓아 활용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프랑스 자수풍을 가장 잘 표현하는 자수 디자이너로 손꼽힙니다. 《정원 꽃 자수》에서도 굳이 어려운 스티치 기법을 사용하지 않아도, 꽃을 표현하는 데 가장 적합한 색의 실을 풍부하게 활용해 책 속에선 정원의 꽃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은 생생함을 절묘하게 표현했습니다. 이러한 꽃 자수 모티프들은 어느 소품의 장식으로 쓰여도 단아한 매력을 풍깁니다.

생생한 실물 크기 도안과 특별한 자수 실 활용법!
《정원 꽃 자수》에서는 실물 크기 도안을 실어 자수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세밀하고 복잡한 꽃 자수를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실물처럼 화려하고 촘촘한 꽃 자수를 놓기 위한 자수 실 활용법도 소개합니다. 두 가지 색깔 이상의 실을 한 바늘에 꿰어 자수를 하면 여러 색깔이 섞여 한층 깊이 있는 색감을 표현할 수 있고, 꽃잎 한 장을 수놓을 때 같은 계열의 자수 실을 채도를 달리해 여러 색 사용하면 입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실물 크기 도안과 다양한 스티치 기법, 생생한 수놓기를 위한 자수 실 활용법은 자수 초보자뿐만 아니라 이미 자수에 익숙한 분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저자가 소개하는 아름다운 정원을 곁에 두고 느껴 보세요. 평범한 일상이 마법처럼 화사해집니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