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참 쉬운 진화 이야기

참 쉬운 진화 이야기

지은이애나 클레이본 글, 웨슬리 로빈스 그림, 권루시안 옮김
가격15,000원
발행일2021년 1월 19일
대상유아|초등 전학년
페이지 80쪽
크기226×266mm
색도4도
표지양장
ISBN979-11-9077-922-7  77400
발행진선아이
놀랍고도 신기한 진화의 비밀!
‘진화’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


★★ 김상태 교수 감수 및 추천! ★★
“참 아름다운 책입니다. 저는 대학에 들어온 후에야 진화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기 시작했는데,
제가 만약 어렸을 때 이 책을 접했더라면 어땠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아마 현재보다 더 나은 진화생물학자가 되었을 것 같네요. 책
장에 꽂아 두고, 종종 다시 들여다보고 싶은 책입니다.
미래의 과학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성신여자대학교 바이오생명공학과 교수


35억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지구의 생물은 어떻게 진화해 왔을까요? 《참 쉬운 진화 이야기》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화’가 무엇이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또 누가 그 비밀을 알아냈는지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과학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지구에서 처음 생겨난 가장 단순한 최초의 생물체로부터 오늘날 지구에 살고 있는 여러 동물과 사람에 이르기까지 생명의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진화의 세계’에 즐거운 마음으로 발을 내딛어 보세요!
 
 
진화가 어렵다고요? 지금도 진화는 일어나고 있어요!
우리는 모든 게 변하는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바위가 조금씩 금이 가 부서져서 모래가 되기도 하고, 절벽, 계곡, 해변의 모양이 바뀌기도 하지요. 행성도, 별도 움직이고 변화합니다. 무엇보다도 생물은 그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바뀌기도 하고, 태어나서, 자라고, 늙고 죽으니까요. 그리고 자식을 낳고, 자신이 죽고 나면 자식들이 계속 살아갑니다. 그렇게 여러 세대를 지나는 동안 새로운 유형의 생물로 발달합니다. 이 과정을 ‘진화’라고 부르는데, 진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과학자는 진화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19세기가 되서야 알아냈습니다. 아직 200년도 안 됐지요. 더 많이 알아내려고 지금도 많은 과학자가 연구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 궁금해했던 ‘진화’, 진화의 비밀을 풀어 보자!
‘물고기는 어째서 물고기일까요?’, ‘기린은 왜 그렇게 목이 길까요?’, ‘식물, 버섯, 호랑이에서부터 잠자리, 낙지, 사람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물이 어째서 서로 친척 관계일까요?’ 지구에 살고 있는 생물에 관한 질문뿐 아니라 더욱 많은 질문에 대한 답은 바로 ‘진화’에 있습니다. 진화는 지금도 우리 가까이에서 일어나고 있는 놀라운 작용입니다.
《참 쉬운 진화 이야기》에서 진화가 무엇인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 비밀을 누가 알아냈는지 살펴봅니다. 수십억 년이 지나는 동안 생물이 어떻게 변화하고, 어떻게 이렇게 다양한 형태로 가지 쳐 나왔는지 알아보고, 또 사람이 모든 생물과 어떻게 친척 관계가 되는지를 알아봅니다. 유인원이나 원숭이뿐 아니라 고양이, 개, 물고기, 심지어 바나나까지도요!

놀랍고도 신기한 ‘진화의 세계’로 발을 내딛어 보자!

‘개는 언제부터 사람과 함께 살게 되었어요?’, ‘공룡은 왜 멸종되었어요?’, ‘사람은 옛날부터 이런 모습이었나요?’ 어린이의 자연과 생명에 대한 호기심은 끝이 없습니다. 《참 쉬운 진화 이야기》는 생물학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진화’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꼼꼼하고 친절하게 알려 줍니다. 책을 가득 채운 다양한 주제와 아름다운 일러스트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탐구의 세계로 이끕니다. 책을 펼쳐 신기한 진화의 비밀을 살펴보고, 앞으로 진화가 어디를 향할지 상상해 보면 어떨까요?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