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만화 자연도감

만화 자연도감

지은이신응섭 지음
가격9,000원
발행일2004년 9월 25일 [절판]
대상초등 중학년
페이지 168쪽
크기188×254mm
색도4도
표지반양장
ISBN978-89-7221-432-8  77400
발행진선아이
쉽고 친절한 자연 관찰의 길라잡이! 개미, 벌, 나비 등 곤충의 사는 모습, 조류 관찰 떠나기, 동물의 배설물과 발자국, 이름이 재미있는 식물 등 신나는 자연 탐사 여행이 만화로 펼쳐진다.
 
 
《만화 자연도감》은 어린이들의 야외 학습에 꼭 필요한 ‘자연 백과’다. 개미, 벌, 나비, 장수풍뎅이 등 주요 곤충의 사는 모습과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식물의 한살이, 갯벌과 강에 사는 생물의 생태, 새 관찰법 등 신나는 ‘자연 탐사 여행’이 재미있는 만화로 펼쳐진다. 그 밖에 가 볼 만한 과학 박물관, 식물원 & 수목원, 전국 철새 도래지, 주요 갯벌, 자연학교 등 실용 정보도 가득하다. 자연 속에서 모험심과 창의적인 사고를 키우고, 더불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도 배워 보자.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책
자연은 산과 강, 바다, 동물, 바람 등 스스로 생겨나서 자라고, 또 쇠약해져서 스러지는 모든 사물을 일컫는다. 넓은 의미에서는 사람도 자연에 포함된다. 옛 선인들은 ‘사람은 자연과 하나’이고, ‘자연은 순응하고 따라야 할 것’으로 생각했으며, 자연숭배사상이나 풍수지리설 등이 그 역사를 말해 준다. 우리 주위를 둘러보면 자연에 속하지 않는 게 없을 정도다. 늘 우리에게 신선한 공기를 주는 나무들, 열심히 꿀을 모으는 벌, 하늘을 여유롭게 나는 새 등 자연은 늘 우리 곁에서 숨쉬고 있으며, 우리가 알지 못했던 신비로운 볼거리와 이야기를 만들어 가고 있다. 생물들의 이름과 사는 모습을 안다는 것은 단순히 지식을 늘리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지구에는 사람뿐 아니라 여러 생물들이 더불어 살아가고 있음을 깨닫고, 나아가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도 키울 수 있다.

동물·식물·곤충의 모든 것!
《만화 자연도감》은 동식물을 비롯한 곤충 등 우리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 생물들에 대한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는 책이다. 본문은 ‘곤충을 만나 보자’, ‘동물을 만나 보자’, ‘식물을 만나 보자’로 분류하고 동식물의 생태와 번식 방법, 서식 장소, 각종 생물의 관찰법 등을 쉬운 설명과 재미있는 만화로 꾸몄다. 거미줄을 치는 모습, 개미집의 구조, 나비의 위장술, 장수풍뎅이의 싸움 전법, 사슴벌레 기르는 법, 곤충들의 생존 전략, 물고기로 알아보는 수질 급수, 연어의 일생, 갯벌에 사는 생물 등 흥미로운 주제들을 선별하여 이야기를 엮었다. 관련된 상식은 박스 정보로 구성하여 지루하지 않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