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쉬운 식물책

쉬운 식물책

지은이윤주복 지음
가격24,000원
발행일2021년 6월 22일
대상초등 전학년|청소년|일반
페이지 320쪽
크기190×260mm
색도4도
표지반양장
ISBN979-11-9077-935-7  06480
발행진선북스
쉽게 배우고, 쉽게 찾고, 쉽게 관찰한다!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식물의 모든 것

《쉬운 식물책》은 식물을 공부하고 싶은 식물 애호가를 위한 가장 쉬운 식물 안내서이다. 관상수, 가로수, 산나무, 야생초, 화초, 고사리식물, 곡식, 채소 등을 누구나 쉽게 찾고 관찰할 수 있도록 만든 책으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1,164종의 식물을 골라 실었다. 들과 산에서 만나는 식물은 ‘풀’과 ‘나무’로 나누고, 그 뒤에 화초와 관엽식물, 논밭에서 기르는 작물, 고사리식물과 이끼식물을 차례대로 구분하여 실었다. 그리고 각 부분에서는 계절별로 ‘꽃 색깔’과 ‘꽃잎 수’로 구분해서 식물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였다. 가능한 한 쉬운 낱말로 식물의 특징을 설명하고, 식물에 관한 전반적인 기초 지식을 담은 ‘식물의 이해’와 ‘용어 해설’을 수록하여 누구나 쉽게 식물과 가까워질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식물의 친구가 되는 가장 ‘쉬운’ 방법!
마당가나 길가의 화단에는 화초가 심어져 있고 거리 어디에서나 여러 가지 정원수와 가로수를 볼 수 있다. 들로 나가면 논과 밭에서 기르는 농작물이 있고 저절로 자라는 잡초와 나무도 무성하다. 산에 오르면 숲을 이루고 있는 나무와 숲 언저리에서 자라는 많은 풀과 마주하게 된다. 우리 가까이에서 조용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식물을 마주하다 보면 이름이 무엇인지 궁금해지고, 어디를 좋아하고 어떻게 자라는지 관심이 생긴다.
《쉬운 식물책》은 주변에서 흔히 만나는 1,164종 식물 정보를 알기 쉽게 담았다. 관상수, 가로수, 산나무, 야생초, 화초, 고사리식물, 곡식, 채소 등 식물의 이름과 특징을 본문에 싣고, 부가적으로 식물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를 더해 식물을 알아가는 재미가 있다. 또한 식물을 설명하는 글은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쉬운 낱말로 표현하여 누구나 쉽게 식물을 배우고, 찾고, 관찰할 수 있다. 특히 식물의 분류, 꽃의 구조, 열매의 구분, 잎의 구조, 줄기와 뿌리까지 꼭 알아야 할 식물의 기초 지식을 담은 ‘식물의 이해’와 식물 용어를 친절하게 풀이한 ‘용어 해설’을 실어 더욱 유용하다.

무심코 지나친 식물, 제대로 알고 싶다면?
4억 년 전 지구상에 처음 등장한 식물은 다양한 모습으로 진화를 거듭하면서 번성하고 있다. 식물의 몸은 기본적으로 양분을 만드는 기관인 뿌리, 줄기, 잎과 번식을 담당하는 기관인 꽃, 열매로 구분할 수 있는데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지금도 식물은 이들 기관을 이용해 끊임없이 활동하고 번식하고 있다. 우리 주변에서 긴 시간을 함께해 온 식물을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쉬운 식물책》은 식물을 쉽게 배우기 위한 식물 입문서이다. 들과 산에서 만나는 식물은 우선 ‘풀’과 ‘나무’로 나누어 싣고, 화초와 관엽식물, 논밭에서 기르는 작물, 홀씨로 번식하는 고사리식물과 이끼식물을 차례대로 구분해서 실었다. 식물에서 가장 눈에 띄고 식물을 구분하는데 중요한 기관은 ‘꽃’이다. 그래서 각 부분에서는 컬러 인덱스로 꽃이 피는 계절에 따라 ‘꽃 색깔’과 ‘꽃잎 수’를 구분해서 식물을 쉽게 찾고 관찰할 수 있도록 하였다. 꽃의 모양과 색깔, 잎의 모양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촬영한, 식물도감에 특화된 사진 또한 이 책의 눈여겨볼 만한 장점이다. 식물 애호가는 물론 아이들까지 쉽게 배우고 참고할 수 있는 친절한 도감 《쉬운 식물책》을 만나 보자.

● 이 책의 특징
1. 관상수, 가로수, 산나무, 야생초, 화초, 고사리식물, 곡식, 채소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1,164종의 식물을 한 권에 총망라했다.
2. 식물 고유의 모습을 1,500여 컷의 사진에 담아 꽃의 모양, 색깔, 잎의 모양 등을 한눈에 관찰할 수 있다.
3. 앞부분에는 ‘식물의 이해’를, 뒷부분에는 ‘용어 해설’을 실어 식물의 기초 지식을 쉽게 익힐 수 있다.
4. 계절별로 ‘꽃 색깔’과 ‘꽃잎 수’로 식물 이름을 쉽게 찾고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5.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낱말을 사용하여 식물 정보를 친절하게 해설했다.
6. 식물 공부에 필요한 학명은 식물 이름과 함께 ‘식물 이름 찾아보기’에 함께 실었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