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여름꽃 쉽게 찾기

여름꽃 쉽게 찾기

지은이윤주복 지음
가격10,800원
발행일2008년 6월 25일 [절판]
대상청소년|일반
페이지 208쪽
크기113×183mm
색도4도
표지반양장
ISBN978-89-7221-551-6  14480
발행진선북스
여름 풀꽃 450종과 초여름과 늦여름에 피는 봄 풀꽃과 가을 풀꽃 297종까지 모아 만든
휴대용 풀꽃 도감. 풀꽃을 색깔별로 구분하고 각각의 풀꽃마다 대표적인 사진과 사는 곳,
개화기, 결실기, 비슷한 꽃을 구분할 수 있는 특징 등을 간략히 소개하여 누구나 쉽게
여름꽃을 찾을 수 있다.
 
 

여름에 피는 모든 풀꽃을 찾아볼 수 있는 풀꽃 도감

등산을 중심으로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산과 들에 핀 풀꽃을 접할 기회도 점차 늘고 있다.  길가나 숲 속에 다소곳이 피어 있는 풀꽃들은 나무 꽃에 비해 그 소박함으로 우리들의 마음을 끌어당긴다.

이 책은 《야생화 쉽게 찾기》와 《나무 해설 도감》의 저자인 윤주복 씨(전문 식물생태사진가)가 그동안 찍고 정리한 사진과 글로 구성한 책이다. 근간 《봄꽃 쉽게 찾기》에 이어 여름에 피는 풀꽃을 중심으로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화초와 작물도 포함해서 실었다. 또 매발톱꽃과 분꽃처럼 봄과 가을에 주로 피지만 초여름이나 늦여름에도 볼 수 있는 봄 풀꽃과 가을 풀꽃도 부록 편에 따로 묶었다. 따라서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여름철에 우리 주위에서 만나는 거의 모든 풀꽃을 찾아 볼 수 있다.

《여름꽃 쉽게 찾기》는 야생화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은 물론, 숲해설가와 같은 자연 생태 전문가와 야생화를 사진에 담고자 하는 사진가들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부록에는 본문에서 사용한 모든 용어를 정리해 실었다.

색깔별, 과()별로 분류해 찾기 쉽고 휴대하기 편해

《여름꽃 쉽게 찾기》는 풀꽃을 꽃 색깔에 따라 붉은색, 노란색, 흰색, 녹색으로 크게 나누고, 색깔별로 나눈 풀꽃들은 다시 과(科)별로 배열함으로써 찾아보기가 한결 수월하다. 각각의 꽃과 잎의 모양은 최대한 자세한 사진으로 소개해 비슷한 꽃을 한눈에 구분할 수 있다. 또한 쉬운 글로 설명하여 누구나 자신이 발견한 풀꽃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였다.

각 종마다 대표적인 사진과 사는 곳, 개화기, 결실기, 특징 등을 간략히 소개했으며, 두 페이지에 걸친 한 화면에 6종의 풀꽃을 소개하여 같은 과의 비슷한 종을 구별하기 쉽다.

한편, 《여름꽃 쉽게 찾기》는 부담 없이 휴대하며 현장에서 편하게 쓸 수 있도록 작고 가벼운 판형으로 만들고, 두꺼운 비닐 소재의 표지로 마감해 습기와 충격에도 쉽게 상하지 않게 제작하였다. 《가을꽃 쉽게 찾기》도 곧 출간될 예정이다.

이 책의 특징

① 여름에 피는 풀꽃과 초여름과 늦여름의 봄ㆍ가을꽃까지 찾을 수 있다.

여름에 피는 풀꽃 450종을 중심으로 초여름과 늦여름에 볼 수 있는 봄ㆍ가을꽃 297종까지 총 747종의 풀꽃을 모았다. 여기에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초와 작물도 포함시켰다.

② 풀꽃을 꽃 색깔로 쉽게 찾는다.

풀꽃을 꽃 색깔에 따라 붉은색, 노란색, 흰색, 녹색으로 크게 나누고, 다시 과(科)별로 배열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분홍색, 보라색, 주황색, 자주색, 파란색 등은 붉은색에 포함시켰으며, 모양을 쉽게 구분할 수 있는 벼과와 방동사니과 식물은 녹색에 포함시켰다.

③ 한 화면에 6종의 풀꽃을 실어 비슷한 종의 비교가 쉽다.

각 풀꽃은 대표적인 사진과 사는 곳, 개화기, 결실기, 특징 등을 간략히 소개해 누구나 쉽게 봄꽃의 생태를 살펴볼 수 있게 했다. 또한 두 페이지에 걸친 한 화면에 같은 과()의 풀꽃들을 모아 6종씩 소개함으로써 비슷한 종끼리의 구별도 용이하다.

④ 어려운 식물용어는 최대한 풀어 썼다.

어려운 식물용어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쉽고, 간략하게 풀어 썼으며 부득이 사용한 식물용어는 부록의 용어해설에서 따로 설명하였다.

⑤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하고 튼튼하게 제본했다. 

주로 산과 들에서 이용되는 책이니만큼 무엇보다 휴대성이 관건이다. 이 책은 작고 가벼운 판형으로 만들고 습기와 충격에 강한 두꺼운 비닐 소재의 표지로 마감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니면서 그때그때 펼쳐 볼 수 있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