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우리 꽃 이야기

우리 꽃 이야기

지은이송기엽, 윤주복 지음
가격7,500원
발행일2002년 8월 20일
대상유아|초등 저학년
페이지 32쪽
크기250×250mm
색도4도
표지양장
ISBN978-89-7221-306-2  73480
발행진선아이
추천서울시 교육청 우수과학교구|어린이문화진흥회 권장 도서|책교실 추천 도서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한 이야기가 있는 도감. 우리 주변의 꽃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서 아이들의 자연에 대한 흥미를 끌어낼 수 있다.
 
 
유아들이 보고, 즐기고, 느끼는 도감 시리즈 ● 기획 의도 계절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인간만이 아닙니다. 우리 꽃과 나무들 역시 계절에 따라 피고 지는 것이 제각각입니다. 여름을 나는 꽃이 있는가 하면, 겨울을 이기는 나무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아이들은 꽃과 나무를 산에 가면 늘 그 자리에 있는 것쯤으로 쉽게 지나쳐 버립니다. 아이들 모두에게 소중한 이름이 있고, 그들 각자에게 주어진 역할과 책임이 있어서 자신의 이름을 소중히 여기며 살아간다는 것을 잘 모릅니다. 그렇기에 부모님들은 우리 아이들에게 사람뿐 아니라 하찮은 풀꽃조차도 이 땅에서 그냥 생명을 지닌 채 살아가는 것은 없다는 것을 일깨워 주어야 할 것입니다. 작가가 21년 동안 찍어 온 우리 주변의 꽃과 나무 사진으로 엮은 《우리 꽃 이야기》, 《나무 이야기》는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기존의 도감 종류와는 달리 유아들의 눈 높이에 맞게 우리 꽃과 나무를 보고, 즐기고, 느끼면서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금 일깨워 주는 책입니다. ● 내용 모든 식물은 꽃을 피우고 나서 열매를 맺는다. 또 맛있는 열매일수록 꽃도 아름답다고 한다. 그러나 대부분 사람들은 열매는 알아도 그 열매의 꽃에 대해서는 모르는 경우가 많다. 가령 우리는 사과, 배, 귤, 딸기, 멜론 등 열매는 잘 알고 있으면서 사과꽃이며, 배꽃, 귤꽃, 딸기꽃, 멜론꽃 등은 잘 모른다. 열매 못지 않게 꽃이 얼마나 아름다운가를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에 <<우리 꽃 이야기>>는 봄에 새순이 나오는 것부터 열매를 맺기까지 다채로운 꽃들의 이야기를 쉽고 재밌게 꾸몄다. 꽃과 나비의 환상적인 만남이 빚어 낸 결과, 사람과 동물에게서 이름 붙여진 꽃들, 꽃 모양으로 닮은 꼴 찾기, 무리져 있는 꽃과 혼자 새침하게 핀 꽃의 차이 등 단순히 꽃의 생김새나 이름을 알려 주는 것이 아니라, 한번 본 꽃도 실생활을 통해 느끼면서 즐거워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