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땅속 생물 이야기

땅속 생물 이야기

지은이오오노 마사오 글, 마쓰오카 다쓰히데 그림, 김창원 옮김
가격8,800원
발행일2001년 4월 2일
대상유아|초등 저학년
페이지 32쪽
크기250×250mm
색도4도
표지양장
ISBN978-89-7221-280-5  73490
발행진선아이
추천서울시 교육청 추천 도서|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 도서|책교실 추천 도서
우리가 사는 땅밑의 세계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땅속 생물들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 보자.
 
 
살짝 엿보는 땅속 생물들의 세계 우리들이 흔히 들여다볼 수 없는 땅속! 그 곳에는 어떤 생물들이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을까? 아이의 손을 잡고 함께 땅속 여행을 떠나 보자. 땅을 파면 곧잘 개미집이 나타나고, 가끔 지렁이도 보인다. 땅속은 낮과 밤의 온도차이가 나질 않고 언제나 물기가 젖어 있어 여러 생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살고 있다. 나무 뿌리의 수액을 빨아먹는 매미의 애벌레가 보인다. 동물의 똥이 떨어져 있는 곳에 그것을 먹는 벌레들이 모여 잔치를 즐기는 모습도 보인다. 번데기가 되려고 땅속으로 들어가는 노랑줄박각시의 애벌레가 보인다. 숲속에 수북이 쌓여있는 낙엽을 들추어보니 달아나는 공벌레와 자신들이 좋아하는 먹이를 땅속으로 운반하는 곰개미들이 보인다. 땅속은 애벌레들이 어른벌레가 되기 위한 장소로, 때로는 땅위에 사는 동물의 쉼터로, 때로는 하늘을 나는 새들의 보금자리로 이용되는 소중한 곳이다. <땅속 생물 이야기>는 도시 생활에 익숙해진 아이들에게 저마다 이름과 개성이 있는 땅속 생물들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끼게 해준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