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동물의 손과 발

동물의 손과 발

지은이가와이 마사오 글, 야부우치 마사유키 그림, 김창원 옮김
가격7,500원
발행일2006년 2월 25일 [절판]
대상유아|초등 저학년
페이지 32쪽
크기250×250mm
색도4도
표지양장
ISBN978-89-7221-487-8  73490
발행진선아이
퀴즈를 풀고, 세밀화를 보면서 재미있게 읽는 동물의 손과 발 이야기. 칼날같이 날카로운 손톱을 가진 사자의 손 오래전에 없어져서 엑스선에만 보이는 고래의 발 뼈 등 저마다 살아가는 장소와 방법에 따라 동물의 손과 발이 어떤 모습으로 바뀌었는지 알아보자.
 
 
사람의 손발은 손가락, 발가락이 5개 씩 모두 비슷하게 생겼는데 동물의 손과 발은 왜 동물마다 다르게 생겼을까? 그런데 잘 관찰해 보면 다른 동물을 잡아먹는 사자와 이리의 손발에는 크고 날카로운 발톱이 있고, 풀을 먹고사는 초식동물인 토끼와 캥거루는 넓적한 발을 갖고 있는 등 종류마다 비슷한 특징이 있다. 지금까지 주의 깊게 보지 못했지만 동물들의 손발 모습은 동물들이 살아가는 데 무엇보다 중요하다. 손가락과 발가락이 5개인 것부터 1개밖에 없는 등 그 생김새만큼 재미있는 동물의 손과 발 이야기. 다가오는 따스한 봄에는 아이의 손을 잡고 동물원에 가서 동물들의 손과 발을 잘 관찰해 보자.

재미있는 이야기로 배우는 동물의 손과 발 변천사
말의 발가락이 원래 4개였고 박쥐의 날개가 사실 손가락 사이에 있는 엷은 막이라는 신기한 사실! 말은 사자 같은 육식동물로부터 빨리 도망가기 위해 원래 4개였던 발가락이 점점 없어져 1개가 되었고, 박쥐는 가벼운 몸으로 하늘을 날기 위해 손가락 사이에 엷은 막이 생겨 날개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 밖에도 굴 파기 대장인 두더지의 넓적한 손, 오래 전에 없어져서 엑스선에만 보이는 고래의 발 뼈 등 땅과 바다에서 사는 여러 동물들의 손발에 관한 재미있는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동물들의 손과 발을 중점으로 다뤘지만 동물 도감처럼 일반적인 특성까지 설명되어 있어 동물에 관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 주기에 충분하다.

어떤 동물의 손과 발일까?
일반적인 동물 도감처럼 동물에 관한 설명만을 죽 나열하지 않고 아이들이 눈높이에 맞게 퀴즈를 풀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먼저 5~6종 동물들의 손발 그림을 자세히 보여 주고 그에 관한 힌트를 주며 아이들에게 어떤 동물의 손과 발인지 맞혀 보게 한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에는 퀴즈의 답과 그 손발을 가진 동물 그림, 핵심적인 설명이 있다. 아이들은 퀴즈를 풀며 전체 모습을 상상하면서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다.

세밀화와 함께 하는 감성 생태 교육
동물원에서 끊임없이 움직이거나 멀리서 보이는 동물들의 손과 발을 자세히 관찰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이 책에서는 날카로운 손톱과 덥수룩한 털로 덮인 발 그리고 그 손발을 가진 동물들을 그림으로 표현해 실제로 보는 것보다, 혹은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손발의 특징을 더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해 준다. 아직 한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라도 그림만으로 충분히 이야기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을 만큼 자세하고 색감이 풍부하다. 겉모습뿐만 아니라 손가락, 발가락이 퇴화하기 전에 어떤 모습이었는지 알려 주는 엑스선 그림은 손발의 변화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유아∼초등 저학년을 위한 감성 생태 교육- ‘보고·즐기고·느끼는 도감’ 시리즈
유아∼초등 저학년을 위한 감성 생태 교육- ‘보고·즐기고·느끼는 도감’ 시리즈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우리 주변의 동·식물을 보고, 즐기고, 느끼면서 자연의 소중함을 알게 해 주는 책이다. 지금까지 발간된 책으로는 《나비》, 《땅속 생물 이야기》, 《바닷속 생물 이야기》, 《우리꽃 이야기》, 《나무 이야기》, 《꽃이름 이야기》가 있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