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또 생각하는 개구리

또 생각하는 개구리

지은이이와무라 카즈오 지음, 김창원 옮김
가격9,000원
발행일2000년 8월 20일 [절판]
대상유아|초등 전학년
페이지 56쪽
크기220×290mm
색도4도
표지양장
ISBN978-89-7221-218-8  77170
발행진선아이
추천책교실 추천도서
철학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책 2탄. 생각하는 개구리와 함께 생각의 재료들을 찾아 궁리하고 답을 얻어가는 과정을 통해 생각이 깊어진다.
 
 
 

우리 아이 생각의 키가 ‘쑥쑥’ 자란다!

- 어린이를 위한 철학 그림책 <또 생각하는 개구리>

생각하는 개구리가 쥐와 함께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어린이 철학 그림책'이다. 생각하는 개구리와 함께 궁금증을 풀어가며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

'이 길은 누구의 길일까?', '네가 제일 좋아하는 건 뭐야?', '마음은 어디에 있는 거지?' 등 길과 좋아하는 것, 마음에 관한 철학적이지만 위트 있는 질문을 던지고 함께 궁리하여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렸다.


● 책 내용

또 생각하는 개구리》는 생각하는 개구리와 그의 친구 쥐가 등장해, '이 길은 누구의 길일까?’, '네가 제일 좋아하는 건 뭐야?’, '마음은 어디에 있는 거지?' 등의 궁금증을 함께 궁리하고 연구하고 답을 찾아간다.

1장, '길'에서는 어느 곳을 향해 길은 뻗어 있는지, 이 길의 주인은 누구인지, 그리고 친구들은 어디서 왔는지, 길 반대편으로 친구들이 가는 이유는 무엇인지 등의 궁금증을 풀어간다.

2장, '좋아하는 것'에서는 서로가 좋아하는 것은 다르지만 그래도 제일 좋아하는 것은 자기와 함께해 주는 엄마, 아빠와 바로 친구라는 사실을 통해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 준다.

3장, '마음'에서는 마음은 어디에 있는 것인지, 몸 구석구석을 짚어보며 마음을 찾아본다. 얼굴을 찡그렸을 때, 웃고 있을 때, 슬퍼할 때도 마음도 함께 찡그리고, 웃고, 운다는 사실을 통해, 얼굴이 마음을 나타내는 창임을 깨닫는다.

생각하는 개구리와 친구 쥐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아이와 함께 따라가다 보면, 아이는 물론 어른들의 마음도 따뜻함으로 흐뭇해진다.

 《생각하는 개구리》는 ‘고단샤 출판문화상’을 수상했으며,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 미국 등 15개 국어로 출판되어 세계 각국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무라 카즈오의 그림은 단순한 선과 은은한 색감으로 표현돼 보는 이를 책 속으로 몰입하게 하는 힘을 지녔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