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폐품으로 만들자

폐품으로 만들자

지은이김충원 지음
가격8,000원
발행일1998년 10월 30일 [절판]
대상유아|초등 저학년
페이지 40쪽
크기250×250mm
색도4도
표지양장
ISBN978-89-7221-191-4  74630
발행진선아이
추천밝은세상 사서모임 추천도서 undefined|저작권 수출 도서 (태국)
5-8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들기(공작) 가이드서. 종이 접시 왕거미, 엉금엉금 느림보 거북, 종이 봉지 깔깔 가면, 우유팩 전화기, 신기한 곤충 만들기, 자연보호 새모이통 등 간단하고 재미있게 만드는 순서와 요령을 배운다.
 
 
창의력과 기능성을 키워 주는 새로운 미술교육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 봉지, 우유곽, 빨대, 아이스크림통, 냅킨 같은 재활용품을 이용해서 장난감이나 장식물, 소품들을 만드는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 있다. 쉽게 소화해낼 만한 기초적인 단계의 만들기를 다루고 있으므로 부담 없이 따라하면서 공작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만들기 활동을 시키면 손의 운동 기능과 창의력이 매우 빠른 속도로 발전한다. 또 목표했던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일련의 과정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게 되며 한 가지 일에 꾸준히 몰두할 수 있는 집중력도 개발된다. 이 책은 아이들의 창의적인 충동을 자극하고, 동기 부여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데 큰 비중을 두고 있다. 무언가를 해냈다는 자부심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북돋아주는 가장 중요한 동기가 된다. 생각했던 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도 자신만의 것을 만드는 즐거움을 잃지 않는다면 그 작품은 성공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에 나오는 만들기의 준비물은 대부분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다. 재활용품을 이용한 만들기로 아이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것도 좋은 공부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