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5분 고양이 스케치

5분 고양이 스케치 - 하나뿐인 나의 고양이를 스케치하자!

지은이김충원 지음
가격9,000원
발행일2017년 5월 16일
대상청소년|일반
페이지 208쪽
크기112×150mm
색도2도
표지양장
ISBN978-89-7221-979-8  14650
발행진선아트북
고양이와 함께하는 5분 스케치의 재미!
《5분 고양이 스케치》는 펜 스트로크를 이용하여 좋아하는 고양이를 손쉽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서이다. 스핑크스, 렉돌, 먼치킨 등 약 20종의 고양이를 직접 그리면서 고양이의 특징과 습성, 그리고 어떻게 고양이와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지도 알게 된다.
고양이는 말한다. 가끔은 무심해질 필요가 있다고, 또 하기 싫은 일을 꼭 붙잡고 있지 말라고. 그런 고양이의 마음을 받아들여 하루 5분, 한 장 한 장 《5분 고양이 스케치》를 채워 나간다면 우리의 일상은 조금 더 가볍고 경쾌해질 것이다.
 
 

내 손으로 그리는 작고 귀여운 고양이 한 점!
사랑해, 너는 단 하나뿐인 나의 고양이야

작은 고양이와 함께하는
행복의 스케치를 만나다!
최근 SNS와 인터넷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동물이 있다. 바로 동그란 얼굴에 부드러운 털, 말랑말랑한 앞발을 가진 고양이이다. 혼자 사는 ‘혼족’ 인구가 늘어나면서 고양이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조금은 개인적인 성격과 항상 그루밍을 잊지 않는 깔끔함, 어딘가 여유로우면서도 엉뚱한 성격의 고양이는 바쁜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반려동물의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5분 고양이 스케치》는 간단한 펜 스트로크를 이용하여 고양이를 직접 그리면서 스케치도 배울 수 있는 재미있는 안내서이다. 5분이라는 시간 동안 좋아하는 대상을 그리는 것이기 때문에 지루함도, 어려움도 없다. 스케치를 배우고 싶지만 엄두가 나지 않았던 독자들에게 《5분 고양이 스케치》는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가볍고 경쾌하게, 펜으로 그리는
나만의 고양이 한 점!
질문 하나. 당신은 어떤 고양이를 가장 좋아하는가? 예전에 비해 최근에는 다양한 품종의 고양이를 쉽게 만날 수 있다. 《5분 고양이 스케치》에서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길고양이부터 먼치킨, 러시안블루, 샴, 스코티시 폴드 등 20종에 달하는 다양한 고양이를 만나고 또 그려 볼 수 있다.
준비물은 간단하다. 펜 한 자루와 《5분 고양이 스케치》 한 권이면 끝! 지그재그 스트로크와 내추럴 스트로크, 페더링 스트로크와 같은 간단한 스트로크 기법을 배우면 쉽게 고양이를 그릴 수 있다. 또한 그동안 그림을 그리고 싶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랐던 초보자도 쉽게 그림에 도전할 수 있도록 왼쪽 페이지의 완성 그림을 보면서 오른쪽 밑그림을 따라 그리도록 구성하였다. 처음에는 더듬거리며 따라 그리겠지만 펜 스트로크에 익숙해지면 이내 자신만의 스트로크로 멋지게 고양이를 그리게 될 것이다.

고양이를 사랑하는 또 다른 방법!
5분간의 재미있는 고양이 스케치!
얼핏 보면 고양이는 참 이해하기 힘든 반려동물이다. 비교적 정확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강아지에 비해 고양이는 그저 조용히, 무표정하게 동거인을 지켜본다. 하지만 고양이도 나름대로 열심히 자신의 마음을 주인에게 전달하고 있다. 다만 그 신호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그것을 ‘무심하다’고 표현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이해하기 위해서는 자세히 봐야 한다. 스케치도 마찬가지로 대상을 자세히 보고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주변의 고양이를 자세히 보고, 관찰해 그려 보자. 그들의 무심해 보이는 표정, 어딘가 나른해 보이는 몸짓과 가끔 다가와 부리는 애교 속에서 고양이가 무엇을 전하고자 하는지, 그동안 미처 알아차리지 못했던 의미를 알게 된다. 하루 5분, 《5분 고양이 스케치》를 한 장 한 장 채워 나가다 보면 스케치의 재미와 함께 고양이를 더욱 사랑하는 또 다른 방법을 익힐 수 있게 될 것이다.

고양이에게 배우는 스케치의 기술!
【쉽게 생각하세요】
고양이가 담장을 타는 모습을 본 적이 있나요? 고양이는 담장을 탈 때 살짝 담장을 바라본 후 쉽게 휙 하고 넘어갑니다.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지 않고 그저 담장을 뛰어넘어갈 뿐이죠. 사람은 모두 그림을 그릴 능력을 타고났습니다. 다만 해 보지 않아서 머뭇거릴 뿐이죠. 쉽게 생각하세요! 그림을 그릴수록 점점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그리게 될 것입니다.

【느긋하게 하세요】
고양이는 항상 서두르는 법이 없습니다. 어딘가 나른하고 느긋한 모습이죠. 그림을 그릴 때 뭔가 빨리 완성해야 한다는 마음에 서두르다 그림을 망친 적이 있나요? 순간을 포착해야 하는 몇몇 상황을 제외하고는 굳이 그림을 빨리 그릴 필요는 없습니다. 자세히 관찰하고 느긋하고 여유롭게 스케치해 보세요. 이전과는 다른 그림이 눈 앞에 펼쳐질 것입니다.

【하고 싶을 때 하세요】
고양이는 누구에게도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리듬, 자신의 패턴대로 움직입니다.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는 정말 꼼짝도 안 하고 앉아 있죠. 스케치도 하고 싶을 때 하세요. 정말 그림을 그리고 싶을 때 그리는 그림이 가장 멋진 그림이 됩니다. 하루 5분이라도 펜을 들고 싶다면 망설임 없이 그림을 그리세요.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