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김충원 미술교실 - 몬스터 그리기

김충원 미술교실 - 몬스터 그리기 - 상상력의 결정체인 몬스터를 그리자!

지은이김충원 지음
가격9,000원
발행일2017년 11월 30일
대상유아|초등 전학년
페이지 40쪽
크기250×250mm
색도4도
표지양장
ISBN978-89-7221-992-7  74650
발행진선아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그리며 놀고 스트레스도 해소한다!
상상력 놀이의 결정체, 몬스터 그리기!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몬스터는 무섭고 괴상하지만 동시에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이며 이 세상에는 존재하지 않아서 더욱 매력적인 판타지의 산물입니다. 정답이 없는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몬스터 그리기는 ‘상상력 그리기’ 그 자체입니다. 상상의 이미지를 그리는 동안 무한대의 가능성을 열어 두게 되고, 머릿속에 떠오른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지적 능력인 창의력이 뿌리를 내립니다.
《김충원 미술교실 - 몬스터 그리기》는 아이에게 몬스터를 쉽고 재미있게 그리는 순서와 방법을 알려 줍니다. 몬스터의 눈과 입, 기본적인 도형만으로 몬스터 얼굴을 표현해 보고, 동물 몬스터, 사물 몬스터, 여러 가지 재미있는 몬스터까지 다양한 소재로 몬스터를 그려 보세요. 처음에는 몬스터를 그리기 어려워하던 아이도 하나하나 따라 그리다 보면 아이만의 상상 속 몬스터를 창조해 낼 수 있고, 놀이처럼 몬스터를 그리면서 내면에 잠재된 욕구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경험도 하게 됩니다.

 
 

상상의 날개를 마음껏 펼치는 몬스터 그리기!
재미있는 몬스터를 그리며 표현력창의력을 키운다!

어릴 때의 그림 그리기가 아이의 인생을 좌우한다!
다양한 그림을 손쉽게 그리며 배우는 새로운 미술 놀이!
아이에게 미술은 놀이와 공부일 뿐만 아니라 정서 안정과 균형 잡힌 두뇌를 만드는 역할을 하고 때로는 아이의 스트레스와 상처를 치유하는, 마술 같은 힘을 발휘합니다. 수많은 미술 활동 가운데 ‘그림 그리기’는 가장 기본적인 표현의 출발점이며, 특히 본격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기 시작하는 5세부터 7세 사이에는 아이의 장래를 결정지을 만큼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미래의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창의력과 상상력이 이 시기에 폭발적으로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많은 부모가 아이에게 그림 그리기를 잘 가르치고 싶어 하지만 그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김충원 미술교실>은 이러한 부모의 고민에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1997년 발간되었던 <김충원의 미술교실> 시리즈는 지난 20년 동안 많은 어린이로부터 사랑을 받아 왔고 미술 교재의 원형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김충원 미술교실> 시리즈는 김충원 교수의 오랜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예전과는 다른 시각 환경에서 자라나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더욱 쉽고 재미있게 구성하였습니다.

그림 그리는 재미와 상상력, 스트레스 해소까지!
아이의 신나는 놀이터가 되어 주는《김충원 미술교실 - 몬스터 그리기》!
몬스터 그리기는 가장 아이답게 즐길 수 있는 순수한 미술 활동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재미있는 놀이입니다. 못생기고 괴상한 몬스터의 모습은 아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마음껏 충족시켜 주는 대상이 되고, 그림이 독특할수록 그리는 과정에서 쾌감을 느낄 뿐만 아니라 아이만의 생각과 내면을 겉으로 표출하면서 스트레스까지 해소할 수 있습니다. 엄마에게 익숙하지 않은 몬스터를 그리더라도 편견이나 선입관이 아닌 관심과 칭찬으로 아이의 그림 세계를 이해하고 도와준다면 미래의 동력이 될 창의력이 날개를 펼 수 있을 것입니다.
《김충원 미술교실 - 몬스터 그리기》는 간단한 기본 도형을 기초로 몬스터를 그리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지능 발달과 인지 능력, 수리 능력을 키워 주는 도형 그리기로 몬스터를 쉽게 따라 그리다 보면 그림 그리는 재미를 알게 되고, 전구 몬스터와 강아지 몬스터, 식빵 몬스터처럼 재미난 몬스터를 그리고 이름을 붙여 주면서 아이의 창의력이 싹을 틔웁니다. 또한 상상 속에 있는 아이만의 독특한 몬스터를 그리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꾸며 본다면 아이는 스스로 창조하고 표현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남다른 개성도 마음껏 펼쳐 보는 값진 체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경험해 본 엄마들이 직접 전해 주는
<김충원 미술교실>만의 감동 포인트!
1. 간단한 선과 도형을 기초로 차근차근 설명하는 그리기 방법에 한 번 감동!
2. 그림 못 그리는 엄마와 그림 그리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도 쉽게 쓱쓱 따라 그릴 수 있는 멋진 그림에 두 번 감동!
3. 국민 미술 선생님, 김충원 교수의 친절한 가이드 팁에서 또 한 번 감동!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