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5분 스케치

5분 스케치 - 펜 한 자루로 시작하는 해피 스케치 라이프

지은이김충원 지음
가격9,000원
발행일2016년 9월 21일
대상일반
페이지 224쪽
크기112×150mm
색도2도
표지양장
ISBN978-89-7221-954-5  14650
발행진선아트북

펜 한 자루로 시작하는 해피 스케치 라이프!
매일 5분 스케치로 삶의 여유와 재미를 느낀다!

무언가 거창한 것을 하기에는 어렵고 그렇다고 그냥 멍하니 있자니 애매한 시간 5분. 버리긴 아깝고 활용하기에는 아쉬운 이 5분 동안 할 수 있는 가장 창조적인 일 중 하나가 바로 그림 그리기이다.
이 책의 제목이기도 한 '5분 스케치'는 짧은 시간 내에 그리고 싶은 그림을 나만의 방식으로 마음껏 그리는 것이다. 그리고 《5분 스케치》는 그것을 도와주는 안내서이자 5분을 최대한 활용하며 놀 수 있는 놀이책이다. 복잡한 미술 이론도 긴 시간을 할애할 필요도 없다. 스퀴글 스트로크, 내추럴 스트로크, 끊어 그리기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로크 방식을 활용한 펜 드로잉으로 나만의 그림을 그려 보자.
바쁜 일상 속에서 오직 나만을 위한 시간을 내기는 그리 쉽지 않다. 특히 온갖 스트레스로 얼룩진 내 마음을 달래는 것은 더욱 어렵다. 하지만 그림을 그리면 집중과 이완을 동시에 얻을 수 있고, 그림 완성을 통한 작은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다.
오롯이 나를 위한 행복한 5분. 《5분 스케치》와 함께 그림 그리는 재미와 일상의 위안을 얻어 보자.

 
 

내가 행복해지는 가장 쉬운 그림 그리기!
일상의 여백을 그림으로 채우는 5분 스케치!

스케치, 5분이면 충분하다!
-가장 간단하게 시작하는 새로운 취미 생활!
5분. 5분 동안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라면 끓이기, 좋아하는 노래 한 곡 듣기, 인터넷이 정말 빠르다면 드라마 한 편 내려받기도 가능할 것이다. 반면 점심 메뉴를 고를 때의 5분은 영겁의 시간만큼 길게 느껴질 때도 있다. 무언가 거창한 것을 하기에는 어렵고 그렇다고 그냥 멍하니 있자니 애매한 시간이 바로 5분 아닐까? 버리긴 아깝고 활용하기에는 아쉬운 5분 동안 그림을 그릴 수 있을까?
누구나 한 번쯤은 쉬는 시간이나 수업 시간에 선생님 몰래 교과서의 귀퉁이나 공책에 낙서한 기억이 있을 것이다. 들키면 혼날지 몰라도 그 순간만큼은 무엇보다 재미있는 놀이였던 낙서. 그것도 일종의 '5분 스케치'라고 볼 수 있다. 5분 스케치란 결국 짧은 시간 내에 그리고 싶은 그림을 나만의 방식으로 그리는 것이다. 그리고 《5분 스케치》는 그것을 도와주는 안내서이자 5분을 최대한 활용해 그리기를 즐기는 놀이책이라고 할 수 있다. 복잡한 미술 이론은 없다. 간단한 몇 가지의 스트로크를 활용해 이 세상에 하나 뿐인 당신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5분 스케치》는 새로운 취미를 가지고 싶지만 항상 기초 편에서 끝나 버리는 당신에게 그림 그리는 재미와 맛을 느끼도록 도와줄 것이다.

그림을 잘 그리기 보다는 나만의 그림을 그린다!
-처음에만 어렵다고? 처음부터 어렵지 않다!
그림 그리기가 어려운 이유는 잘 그려야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 그림을 그릴 때면 누구나 잘 그리고 싶어 한다. 그런데 잘 그린 그림이란 무엇일까? 채색이 잘 된 그림? 구도가 완벽한 그림? 고흐의, 피카소의, 쉴레의 그림이 정말 완벽한 그림이라서 그들의 그림을 높이 사는 것일까. 그들의 그림이 지금까지도 명화라고 불리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자신만의 선으로 자신의 느낌을 아낌없이 그림에 담았기 때문일 것이다.
《5분 스케치》는 스퀴글 스트로크, 내추럴 스트로크, 끊어 그리기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로크 방식을 이용해 나만의 펜 드로잉을 즐기는 책이다. 처음에는 책 속의 예시 그림과 밑그림을 따라 그리기에 급급하겠지만 꽃, 강아지, 사람 등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주제의 예시 그림을 꾸준히 그리다 보면 ‘나만의 그림체’가 완성되어가는 것을 느낄 것이다. 이렇게 일상의 여백을 그림으로 채우면 어느덧 나만 그릴 수 있는 작품이 완성된다.
흔히 새로운 취미를 시작할 때 '처음에는 하기 어렵지만 하다 보면 점차 쉬워져'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 그림 그리기 역시 진입 장벽이 높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5분 스케치》는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쉽다. 펜 드로잉은 어렵다는 편견과는 달리 누구나 그림 그리기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쉽게 구성하여 손쉽게 나만의 드로잉 북을 완성할 수 있다.

나의 일상, 해피 스케치 라이프!
-중요한 건 지금 내가 그림을 그리고 있다는 것!
5분 스케치를 잘 즐기기 위한 준비물은 딱 세 가지이다. 첫 번째 손에 착 감기는 마음에 드는 펜, 두 번째는 항상 들고 다니기 편하도록 작은 판형으로 구성된 《5분 스케치》, 그리고 세 번째는 언제 어디서라도 시간의 틈이 생기면 그림을 그리겠다는 마음가짐이다. 그 이외에는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다. 이제 마음에 드는 장소로 가서 그림을 그려 보자.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잘 그리기보다는 나만의 그림을 그려야 한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그림을 그리느냐가 아니라 그림을 그린다는 행위 자체이다. 그림을 그리면서 일상의 여유와 행복을 얻는다면 그것만으로도 성공이다.
오롯이 나를 위한 행복한 5분. 《5분 스케치》와 함께 새로운 그림의 재미에 흠뻑 빠져 보자.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