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머리가 좋아지는 만화 그리기 백과

머리가 좋아지는 만화 그리기 백과

지은이김충원 지음
가격12,000원
발행일2011년 6월 7일 [절판]
대상유아|초등 저학년
페이지 180쪽
크기250×250mm
색도2도
표지반양장
ISBN978-89-7221-705-3  74650
발행진선아이
추천저작권 수출 도서 (중국)
기초부터 실전까지 만화의 모든 것을 담은 만화 그리기 워크북! 
만화를 좋아하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 그립니다!
창의력과 상상력을 만화 그리기를 통해 빵빵 터뜨려 보세요!
 
 

어린이의 창의력은 만화 그리기에서 폭발한다!
기초부터 실전까지 만화의 모든 것을 담은 만화 그리기 워크북!

● 요약 소개
《머리가 좋아지는 만화 그리기 백과》는 만화에 흥미를 갖고 직접 만화를 그리고 싶어 하는 어린이를 위해 선 긋기, 도형 그리기 등 기초 연습부터 등장인물의 표정과 동작을 단순하게 그리는 법, 이야기를 재미있게 구성하는 요령 등 실전 노하우까지 만화 그리기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권에 소개한 워크북 형식의 책이다. 재미있는 만화 그림을 책에 바로 따라 그려 볼 수 있어 쉽고 간단하게 만화 그리기 연습을 할 수 있으며, 만화 속 이야기를 여러 컷에 나누어 구성하고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우고, 그림 그리기뿐 아니라 학교 공부나 과제에도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나타낸다.

● 책 내용
만화를 좋아하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 그리는 책!
어린이라면 누구나 ‘만화 그리는 시기’를 거친다. 텔레비전이나 책에서 본 만화 주인공을 똑같이 따라 그리면서 아이들은 그 속에서 만화를 볼 때와는 또 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느낀다. 그래서 이 시기는 평소에 그리기에 자신이 없거나 흥미가 없었던 아이들까지 자연스럽게 그림 그리기의 세계로 이끌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이처럼 좋아하는 만화를 통해 처음으로 그림 그리기에 입문한 아이에게 딱 필요한 책이 있다.
《머리가 좋아지는 만화 그리기 백과》는 만화를 그리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지식과 훈련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기초부터 실전까지 순서대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책이다. 선 긋기나 도형 그리기 등 가장 기본적인 손 훈련과 대상의 특징을 발견해 단순하게 그려 내는 눈 훈련, 그리고 만화 칸 속에 등장인물과 말풍선을 보기 좋게 앉히는 머리 훈련을 만화를 웃고 즐기는 사이에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또한 책에 바로 따라 그릴 수 있도록 연하게 밑그림을 그려 놓아, 만화 그리기를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에게 그림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 주고 적극성과 자신감을 준다.

만화 그리기는 일기, 독서감상문, 글짓기 등 학교 과제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준다!
아이가 집에서 끼적거리는 ‘만화 그리기’가 단순히 ‘놀이’에 불과하다고 생각하지 말자. 아이가 만화 그리는 모습을 자세히 지켜보면, 정성스럽게 캐릭터를 그리고 말풍선 안에 무슨 대사를 넣을까 생각하는 과정 속에서 아이가 갖고 있는 상상력과 창의력이 폭발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만화를 그리면서 아이가 경험한 창의적인 고민은 다른 학교 공부나 과제를 할 때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학교에서 숙제로 내 주는 일기나 독서감상문, 글짓기 등을 글로만 쓴다는 고정관념을 버리는 건 어떨까? 아직 어휘력이나 문장력이 약한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데 글보다 그림이 더 효과적이다.
학교 과제에 만화를 응용해 보자! 《머리가 좋아지는 만화 그리기 백과》는 이러한 새로운 시도에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실마리를 던져 준다. 책 속에 실린 만화 그림을 똑같이 따라 그려서 과제에 사용해도 좋고, 자신만의 개성에 맞게 바꾸고 응용해서 써도 좋다. 그리고 만화를 배우면서 익힌 이야기 구성 능력과 유머를 학교 과제에서 멋지게 발휘한다면, 친구들은 물론이고 선생님의 관심까지도 한 번에 휘어잡을 수 있다.

‘만화’를 잘 그리기 위한 4가지 방법!
- ① 잘 관찰하기 ② 손 훈련하기 ③ 많이 그리기 ④ 좋은 책 읽기
첫째, 잘 볼 수 있어야 한다. 자신이 그리고자 하는 대상의 특징을 정확하게 관찰해서 파악하는 연습은 모든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한 기초 중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
둘째, 손 기술을 연마해야 한다. 우리의 손은 컴퓨터의 프린터와 같다. 아무리 최신형 컴퓨터를 갖고 있다고 해도 프린터가 엉망이면 좋은 그림을 뽑을 수 없다. 마음먹은 대로 손이 움직이도록 만들려면 연필을 쥔 손의 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
셋째, 많이 그려 봐야 한다. 친구들 가운데는 몇 번 그려 보지도 않고 자신은 그림에 소질이 없다며 포기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 처음에는 쉬운 그림을 많이 그려 봐야 조금씩 자신감이 자라나기 시작하고, 그 자신감이 바로 여러분의 소질과 재능으로 이어진다.
넷째, 운동을 열심히 하고 좋은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만화를 그리는 일은 상당한 집중력과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운동을 열심히 해서 좋은 몸을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좋은 책을 많이 읽어서 머릿속에 좋은 이야기들을 기억시키면, 언젠가 그 이야기의 조각들이 합쳐져서 새로운 이야기로 재탄생되어 만화를 멋지게 꾸밀 수 있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