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이지 드로잉 노트 : 소품 그리기

이지 드로잉 노트 : 소품 그리기

지은이김충원 지음
가격12,800원
발행일2014년 1월 28일
대상일반
페이지 144쪽
크기188×215mm
색도4도
표지반양장
ISBN978-89-7221-849-4  14650
발행진선아트북

자유롭게 그리고, 행복하게 채색하는 특별한 소품 스케치!
- 작은 종이에, 작은 것을, 짤막하게 그리는! 쉽고 재미있는 드로잉 워크북!

《이지 드로잉 노트 - 소품 그리기》 편은 작은 종이에, 작은 것을, 짧은 시간 동안 짤막하게 그리는, 쉽고 재미있는 소품 스케치 워크북이다. 우리의 영원한 드로잉 멘토 김충원 교수가 ‘연필 한 자루로 시작하는 아주 쉬운 드로잉’을 모토로 삼아 출간 중인 <이지 드로잉 노트> 시리즈의 네 번째 책이다. <이지 드로잉 노트> 시리즈 중 첫 올컬러판으로 기본 드로잉뿐 아니라 작품 채색의 노하우까지 설명해 내용이 한층 더 다채롭다. 주변의 작은 물건부터 시작해 보자. 끊임없이 무언가를 찾아 그리다 보면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점점 행복해지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소품 스케치는 한 편의 시와 같다!
‘소품 스케치’는 토막 시간에 주변의 흔한 대상을 형태나 비례, 명암에 얽매이지 않고, 낙서하듯 편안하고 즐겁게 그리는 것을 말한다. 드로잉 가운데 가장 쉽고 자유로운 스케치인 만큼 드로잉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 바쁜 일상에 짬을 내기 힘든 사람, 감성적이고 심플한 드로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드로잉이다. 소품 스케치는,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아름다운 것을 아름답게 보고, 그것을 작고 간단히 표현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서 한 편의 시와 닮았다. 조금 더 풍요로운 인생을 위해, 펜을 들고 드로잉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

내 주변의 일상 소품이 한가득! 이보다 더 사실적일 순 없다!
소품 스케치는 주변의 물건을 편안하게 그리는 것이 포인트다. 《이지 드로잉 노트 - 소품 그리기》 속엔 일상에서 흔히 만나는 소품이 가득하다. 자주 쓰는 연필과 매일 신는 신발, 유명한 화장품, 맛있는 피자, 관찰의 재미가 있는 각종 채소부터 심지어 술병까지! 이렇듯 드로잉 소재에 대한 이질감이 거의 없으며, 누구나 쉽게 구하는 물건이 대부분이다. 또한 그림이 무척 사실적이라 사진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이 들기도 한다. 소품을 어떻게 관찰했으며, 어디에 중점을 두고 그렸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누구나 바로 따라서 그려 볼 수 있다.

기초 드로잉과 색연필 컬러링의 클래식 교본!
《이지 드로잉 노트 - 소품 그리기》 편은 <이지 드로잉 노트> 시리즈 중 처음으로 올컬러판으로 제작되었고, 시리즈 가운데 유일하게 ‘채색’을 다룬다. 채색의 도구로는 많은 사람에게 가장 편안한 색연필을 택했다. 색연필 드로잉은 어렸을 적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봤으며, 며칠만 꾸준히 채색해 보면 색연필 특유의 색감과 질감을 금세 파악할 수 있다. 다양하게 쏟아지는 드로잉 책 가운데, 수십 년의 드로잉 강의를 정리한 김충원 교수만의 특급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꼭 한 번쯤 이 책을 펼쳐 보자. 기초 드로잉과 컬러링의 클래식 교본과 같은 이 책으로, 그리기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드로잉 멘토 김충원 교수의 책상에는 무엇이 있을까?
김충원 교수는 책 속에서, 세상에 그림을 못 그리는 사람은 없다고 누누이 강조한다. 다만 자신을 제대로 믿지 못하고, 연습하지 않을 뿐이라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자신이 그림을 잘 못 그린다고 여기고,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에 대한 어렴풋한 환상과 나와는 뭔가가 다를 것이라는 기대감을 마음속에 품곤 한다. 이 때문에 저자 김충원 교수도 때때로 신비로운 대상으로 여겨진다. 그런 김충원 교수의 책상이 책을 통해 공개된다. 책상 위의 소품을 그대로 그렸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소품이 저자가 직접 사용하거나 집에 놔두는 것이라고 하니, 그림을 살피는 또 다른 재미가 있다. 그러다 문득 저자의 소품을 보면 알 수 있다. 저자와 우리는 별반 다르지 않은 사람임을….

좋아하는 것을 그릴 때 그리기가 비로소 즐거워진다!
드로잉에 관한 가장 중요한 비밀은 바로 이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대상을 표현하고 싶어 한다는 점이다. 좋아하는 대상을 그리면 더욱 재미있고, 재미있으면 자꾸 하게 되고, 하면 할수록 잘하게 된다는 것이 그리기의 핵심 비결이다. 이 책은 당신이 이미 가지고 있지만 감춰져 있던 드로잉에 대한 소질과 열정을 차근차근 일깨워 주고, 창조하는 습관에 불씨를 지펴 줄 친절한 안내서이다. ‘이지 드로잉’은 당신의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 욕심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꾸준하게 그릴 수만 있다면 그것이 바로 ‘이지 드로잉’이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