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색연필화 쉽게 하기

색연필화 쉽게 하기 - 일반 색연필 기법

지은이김충원 지음
가격12,800원
발행일2007년 7월 27일
대상청소년|일반
페이지 128쪽
크기188×240mm
색도4도
표지반양장
ISBN978-89-7221-529-5  14650
발행진선아트북
추천저작권 수출 도서 (대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색연필 드로잉!

<스케치 쉽게 하기> 시리즈의 채색 편으로
스트로크, 그라데이션, 색깔 더하기 등의 기초 연습부터
선으로 그리기, 모노톤으로 그리기, 페더링으로 채색하기 등
색연필 드로잉에 관한 모든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사람은 태어나서 3~4년이 지나면 단순한 선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아직은 서툰 언어를 대신해 그림으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그림은 좀 더 사실적으로 변하고, 그 위에 색깔을 입히기 시작하면서 차츰 그림 그리는 재미에 몰두하게 된다. 그러나 지나치게 상상력과 창의력만을 강요하는 우리의 미술 교육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된 기교를 배우지도 못한 채 좌절을 맛보며 그림에서 멀어지고 만다. 그때부터 그림은 막연한 환상이요, 언제고 도전해 보고픈 아련한 꿈에 머물고 마는 것이다.
이런 현실 속에서 ‘진선아트북’은 누구나 미술을 취미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스케치 쉽게 하기>를 출간했다. 미술이 특정 부류의 사람들만 향유하는 분야라고 생각되었던 기존의 편견을 깨고, 누구라도 쉽고 편안하게 미술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스케치 쉽게 하기> 시리즈의 채색 편인 《색연필화 쉽게 하기 - 일반 색연필 기법》은 뛰어난 색감을 지닌 색연필의 다양한 기법을 담은 책이다.
미술 초보자들에게 채색의 단계는 큰 부담으로 다가오기 마련인데, 많은 화구 가운데 가장 다루기 쉽고 사용이 편리한 색연필 기법을 소개함으로써 채색에 대한 부담감을 없애고, 자연스럽게 채색의 기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색연필은 색깔을 섞는 방법과 특유의 채색 요령 몇 가지만 익히면 누구나 자신 있게 드로잉을 즐길 수 있다. 《색연필화 쉽게 하기 - 일반 색연필 기법》은 낯설고 멀게만 생각되던 ‘그림 그리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감상하는 미술이 아닌 스스로 즐기고 표현하는 새로운 미술의 세계로 안내해 줄 것이다.

가장 쉽고 자연스럽게 마음의 색을 표현하는 방법
라인 드로잉의 그림이 있다. 그림에 관한 전문가가 아닌 한, 많은 사람들이 선으로만 그려진 그 그림에 무언가 빠진 것처럼 아쉬움을 느낄 것이다. 바로 채색에 대한 아쉬움이다.
그림을 시작하는 많은 사람들은 궁극적으로 채색을 꿈꾼다. 초보자들에게 채색이란 완성된 형태의 그림에 다름 아니다.
이에, 수채화 전 단계의 초보자들을 위해 《색연필화 쉽게 하기 - 일반 색연필 기법》 편에서는 화려한 색감으로 누구나 쉽게 채색을 할 수 있는 색연필의 다양한 기법을 소개한다. ‘채색’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스스로 즐기고 표현하는 새로운 미술의 세계, 그 가슴 설레는 그림 세상 속으로 떠나 보자.


기초부터 실용 테크닉까지 색연필 드로잉의 모든 것
색연필은 많은 화구 가운데 가장 다루기 쉽고 사용이 편리하며 뛰어난 색감을 지녔다. 또한 다른 보조 도구 없이 종이 한 장만 있으면 언제 어디에서나 바로 드로잉을 할 수 있다.
《색연필화 쉽게 하기 - 일반 색연필 기법》 편에서는 스트로크, 그라데이션, 색깔 더하기 등의 기초 연습부터 선으로 그리기, 모노톤으로 그리기, 페더링으로 채색하기 등 다양한 채색의 기법까지 색연필 드로잉에 관한 모든 노하우를 알려 준다.
또한 제3장 <다양한 소재와 표현>에서는 먹선 드로잉, 정물 드로잉, 동물․곤충․식물․풍경․인물 드로잉 등 소재별 드로잉 기법을 망라해, 작품 하나하나가 완성되는 과정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색연필 드로잉을 잘하는 4가지 비결
저자는 시작에 앞서 색연필 드로잉을 잘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우선, 손이 색연필을 이해하고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화구를 다루는 손의 훈련에 많은 공을 들이라고 조언하다. 또한 색의 선택이 단조로운 색연필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새로운 색을 창조해 내는 연습을 충실히 할 것을 강조한다. 세 번째는 미술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고 쉽고 편안한 그림부터 시작하라고 권한다. 그동안 잘 그린 그림들을 보면서 위축되었던 마음의 부담을 덜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해야 색연필 드로잉을 취미로 즐겁게 이어갈 수 있다.
색연필 드로잉을 잘하는 마지막 방법은, 미술 도구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을 떨치는 것이다. 채색을 위한 화구 가운데 색연필만큼 다루기 쉽고 편리한 도구는 없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편안한 마음가짐으로 드로잉을 시작해 보자.

오랜 기간 미술을 가르친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책
저자 김충원 교수는 <김충원의 미술교실>을 비롯해 60여 권에 이르는 미술 교재를 집필했으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미술 교육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이다. 현재 명지 전문대학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교수로 있으며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쳐 왔다.
《색연필화 쉽게 하기-일반 색연필 기법》 편은 그간 사람들에게 미술을 지도하며 쌓아 온 저자만의 노하우가 곳곳에 녹아 있는 책으로, 색연필 드로잉에 필요한 기초 훈련을 비롯해 다양한 실전 테크닉이 담겨 있다. 사물을 인식하는 새로운 방법과 개성 있게 표현하는 능력을 키워 주며,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드로잉을 통해 그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어 낸다.

본문 내용을 직접 따라 그릴 수 있는 <색연필화 연습장>이 들어 있어
《색연필화 쉽게 하기-일반 색연필 기법》 편에는 책 속의 책 <색연필화 연습장>이 들어 있다. <색연필화 연습장>은 본문 내용을 직접 연습할 수 있도록 만든 실전 편이다. 그림이 완성되는 과정이 자세하게 나와 있으며, 따라 그리기 쉽도록 밑그림을 첨부했다. 본문을 참고하며 <색연필화 연습장>을 완성하면 자신이 만든 첫 번째 색연필 드로잉 작품집이 탄생할 것이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