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5분 컬러펜 스케치

5분 컬러펜 스케치 - 내 손끝에서 피어나는 아름다운 스케치 한 점!

지은이김충원 지음
가격9,000원
발행일2018년 1월 16일
대상청소년|일반
페이지 208쪽
크기112×150mm
색도4도
표지양장
ISBN978-89-7221-996-5  14650
발행진선아트북
일상을 아름답게 드로잉하는 컬러 펜 스케치!
《5분 컬러펜 스케치》는 학창 시절 누구나 사용했던 친숙한 도구인 컬러 펜으로 페더링, 스퀴글, 내추럴 등 간단한 스트로크 방법을 이용해 일상에서 만나는 소중하고 반짝거리는 순간들을 손쉽게 나만의 그림으로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서이자 그림 연습장이다.
그림을 못 그리고 잘 그리고는 중요하지 않다. 낙서를 하듯, 놀이를 하듯 작은 크기의 그림이든 큰 크기의 그림이든 손이 가는 대로, 마음 가는 대로 계속 그리며 ‘그림 그리는 삶’을 시작하는 첫 단계가 바로 ‘5분 스케치’이다. 카페에서 마주 앉은 친구의 얼굴이나 길거리의 사람들, 옆집의 강아지와 책상 위에서 굴러다니는 펜 한 자루까지,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마주하는 것들이 스케치에서는 훌륭한 소재가 된다. 《5분 컬러펜 스케치》와 함께 당신의 하루를 새롭게 스케치로 채워 보자. 그 어떤 그림보다도 분명 아름다운 그림이 완성될 것이다.
 
 

반짝반짝 나의 일상을 내 손으로 직접 그리면 어떨까?
오늘 하루, 당신이 만난 풍경은 어떠했는가. 길거리의 나른한 고양이, 옷깃을 여미며 걸어가는 사람들, 방 안에 장식해 놓은 당신이 좋아하는 아기자기한 소품들까지……. 우리의 일상은 매일 흘러가지만 어떤 순간들은 놓치고 싶지 않을 때가 있다. 그럴 때 우리는 흔히 사진을 찍어 그 순간을 남긴다. 이제 잠시 사진기를 내려놓고 펜을 들어 스케치해 보자. 손쉽게 찍을 수 있는 사진과 달리 스케치는 시간과 노력이 조금 더 필요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고 새롭게 그 순간들을 기억하고 기록할 수 있다.
《5분 컬러펜 스케치》는 다양한 색상의 컬러 펜을 활용해 일상의 반짝거리는 순간들을 스케치하는 방법을 알려 주는 친절한 안내서이자 그림 그리는 재미를 더해 주는 놀이책이다. 색연필처럼 다양한 색상을 갖출 필요는 없다. 내가 좋아하는 두세 가지 색만으로도 충분히 스케치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컬러 펜 스케치’의 매력이다.

펜 드로잉을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5분 컬러펜 스케치》
펜 드로잉은 어렵다는 편견이 널리 펴져 있다. 색의 농담이나 명암을 표현하기가 쉽지 않고 무엇보다 ‘한 번 그으면 끝’이라는 점이 펜 드로잉을 어렵다고 느끼게 만드는 요소일 것이다. 하지만 이 ‘수정’에 대한 두려움만 떨쳐 버리면 가장 손쉽게 드로잉을 즐길 수 있다. 연필이나 색연필은 심이 닳으면 깎아서 사용해야 하고, 수채화는 붓과 물감, 물통 등 준비물이 많은 반면, 펜 드로잉은 내가 좋아하는 펜 몇 자루만 들고 다니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5분 컬러펜 스케치》는 가장 기본적인 스트로크 방법인 페더링 스트로크와 해칭 스트로크, 내추럴 스트로크 등을 활용하여 스케치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카페에서 마주 앉은 친구의 얼굴이나 길거리의 사람들, 옆집의 강아지와 책상 위에서 굴러다니는 펜 한 자루까지,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마주하는 것들이 컬러 펜 스케치에서는 훌륭한 소재가 된다.
꼭 책의 첫 장부터 순서대로 그려야 할 필요는 없다. 작고 가벼운 판형이라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며 내가 그리고 싶은 페이지를 펼쳐 그려 보자. 한 가지 색으로만 그리는 ‘원 컬러 스케치’부터 비슷한 몇 가지 색을 사용해 그리는 ‘모노톤 스케치’, 그리고 여러 색상을 활용해 그리는 ‘컬러 스케치’까지 《5분 컬러펜 스케치》 한 권이면 펜 스케치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가 나만의 그림을 가능하게 해 준다!
모든 시작이 그렇듯 ‘그림 그리는 삶’ 또한 처음에는 많은 두려움이 따른다. 그것은 남들의 평가에 대한 두려움일 수도 있고 자기 자신의 기준이 높아서 오는 자기 불만족일 수도 있다. 《5분 컬러펜 스케치》의 저자이자 <5분 스케치> 시리즈의 저자인 김충원 선생은 이렇게 말한다. “일단 펜을 들고 그리기 시작하자!”
다른 사람에게 꼭 내가 그린 그림을 보여 줘야 할 필요도, 그림을 꼭 잘 그려야 할 필요도 없다. 그저 잠깐의 틈새 시간에라도 그림을 꾸준히 그리다 보면 어느 순간 내가 좋아하고 멋진 그림을 그리게 될 것이다. 그림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독자들을 위해 《5분 컬러펜 스케치》의 왼쪽 페이지에는 보기 그림을 주고 오른쪽 페이지의 밑그림 위에 그림을 따라 그리도록 구성하여, 그림 그리기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복잡한 윤곽선에 대한 부담 없이 손쉽게 그림을 따라 그릴 수 있다.
못 그리고 잘 그리고는 사실 중요하지 않다. 낙서를 하듯, 놀이를 하듯 작은 크기의 그림이든 큰 크기의 그림이든 손이 가는 대로, 마음 가는 대로 계속 그리며 ‘그림 그리는 삶’을 시작하는 첫 단계가 바로 ‘5분 스케치’이다. 그러니 선을 잘못 긋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남들의 평가도 신경 쓰지 말고 씩씩하게 스케치하자. 당신의 《5분 컬러펜 스케치》는 그 어떤 그림보다도 분명 아름다울 것이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