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이지 드로잉 노트

이지 드로잉 노트

지은이김충원 지음
가격12,000원
발행일2012년 4월 25일 [절판]
대상일반
페이지 152쪽
크기188×215mm
색도2도
표지반양장
ISBN978-89-7221-749-7  13650
발행진선아트북

드로잉을 놀이처럼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싶은 어른을 위해 드로잉의 기본인 선 긋기부터 형태, 명암, 구도 등 실기 이론까지 요점만 콕콕 집어 한 권에 모두 담은 실용적인 워크북입니다. 준비물은 오직 연필 한 자루! 이 책 한 권이면 집에서는 물론이고 공원이나 카페에서도 얼마든지 드로잉을 즐길 수 있어요!

 
 

그림 그리기를 꿈꾸는 당신을 위한 세상에서 가장 쉬운 드로잉 안내서!
<스케치 쉽게 하기> 저자 김충원 교수의 드로잉 왕초보 맞춤 강의!

● 요약 소개
《이지 드로잉 노트》는 드로잉을 놀이처럼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싶은 어른을 위해, 드로잉의 기본인 선 긋기부터 형태, 명암, 구도 등 실기 이론까지 요점만 콕콕 집어 한 권에 모두 담은 실용적인 워크북이다. 준비물은 오직 연필 한 자루! 책에 바로 연습할 수 있도록 빈 공간이 있어, 이 책 한 권이면 집에서는 물론이고 공원이나 카페에서도 얼마든지 드로잉을 즐길 수 있다. <스케치 쉽게 하기>의 저자 김충원 교수가 안내하는 길을 믿고 한 걸음 한 걸음 따라 가 보자! 그 끝엔 우리가 꿈꾸는 멋진 드로잉 라이프가 기다리고 있다!

● 책 내용
카메라 & 드로잉 - 기억의 흔적을 남기는 방법!
커피를 주문하고 테이블에 앉아 있는 동안, 드로잉 노트를 꺼내 펼치고 드로잉 하나. 커피를 마시면서 또 하나. 누군가를 기다리면서 또 하나. 친구의 지루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또…. 누가 보건 말건 하나씩 하나씩 그리다 보면 조금씩 드로잉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예전에는 귀했지만, 지금은 세상에서 제일 흔한 기계가 되어 버린 카메라…. 어쩌면 카메라가 너무 흔해져서 내 손으로 그린 기억의 흔적이 더욱 가치가 있는 건지도 모른다. 아무리 훌륭한 렌즈를 장착한 카메라보다 내 눈으로 찍고 내 손으로 출력한 그림이 멋지다.

블로그 & 드로잉 - 자신의 삶을 찬미하는 습관!
드로잉 노트와 인터넷 블로그는 목적이 같다. 첫째는 자신의 삶을 찬미하기 위함이고, 둘째는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 때문이다. 그러나 그림을 그리면서 이것을 누군가에게 자랑하거나, 액자에 넣어 걸어 두거나, 혹은 드로잉 테크닉을 연마하기 위한 수단으로 열심히 노력한다는 생각 자체를 할 필요가 없다. 그저 정신없이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나만의 여유를 찾기 위한 명상의 시간이라고 생각하자.
덤으로 얻어지는 게 있다면 그냥 스쳐 지나가는 사소한 것들에서 뭔가 새로운 사실을 발견해 내는 소박한 기쁨이다. 무언가를 그리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그것을 자세히 들여다봐야 하고 들여다보면 볼수록 몰랐던 것이 보이기 시작한다. 이른바 ‘새로운 관점’이라는 게 뭔지를 경험하게 되고, 반복된 경험을 통해 우리의 의식은 다른 사람이 발견해 내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다. 알고 보면 상상력이나 창의력이라고 하는 것들도 개인의 새로운 관점에서 싹을 틔울 수 있다.

드라이빙 & 드로잉 - 노력하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믿음!
운전면허 시험에 최종 합격했을 때를 떠올려 보자. 앞으로는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가고 싶은 곳을 갈 수 있게 되었다는 만족감과, 그것을 위한 기술적이고 법적인 증명을 확보했다는 성취감으로 굉장히 기쁘지 않았던가! 수많은 도로 표지판들을 식별할 수 있는 능력과 액셀러레이터와 브레이크의 작동법, 그리고 핸들링의 요령 등을 기본으로 하여 온몸의 감각 기관들을 활용해야 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자신의 것으로 만든 것이다.
드로잉과 운전은 똑같다. 기본을 익히면 누구나 가능하고, 자신에게 핸디캡이 있다면 남들보다 좀 더 많은 노력을 하면 된다. 운전을 배우는 이유는 좀 더 나은 삶의 질을 위해서일뿐, 운전을 배우면서 미하엘 슈마허 같은 F1 드라이버를 꿈꾸지는 않는다. 드로잉도 마찬가지!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것으로 충분하다. 피카소를 꿈꿀 필요는 없다.

운동 & 드로잉 - 머리가 맑아지고 기분이 좋아지는 시간!
드로잉에 몰입하다 보면 바깥 온도와는 무관하게 이마에 땀방울이 맺히고, 격렬한 운동을 하고 난 뒤처럼 몸이 나른해지고, 식욕이 당긴다. 이런 현상은 뇌의 활성도가 높아지면서 나타난다. 활성화된 두뇌가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이다. 이때 분비되는 각종 신경 전달 물질들은 뇌를 건강하게 유지시키고, 안정적이고 기분 좋은 심리 상태로 만든다.
그래서 뇌 과학자들은 치매를 예방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으로 드로잉을 권장하고 있으며, 조울증이나 우울증, 그리고 감정 조절이 서툰 성격 장애 치료에도 드로잉은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성격 형성과 지능 발달(특히 창의력과 관련된 오른쪽 뇌의 발달)은 드로잉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