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출판사
 회사소개오시는 길사이트맵
검색진선북스진선아이진선아트북진선북카페진선의 책게시판

브랜드별 도서보기
진선북스
진선아이
진선아트북
진선북카페

진선의 책
주제별
시리즈별
연령별
교과별
추천기관별

자유게시판

처음진선의 책

5분 캘리 스케치

5분 캘리 스케치

지은이김충원 지음
가격9,500원
발행일2019년 11월 26일
대상일반
페이지 208쪽
크기112×150mm
색도2도
표지양장
ISBN978-89-7221-957-6  14650
발행진선아트북
나만의 인생 문구 한 줄, 아름답게 쓰고 그리자!《5분 캘리 스케치》

‘캘리 스케치’는 ‘캘리그래피’와 ‘스케치’의 합성어로, 《5분 캘리 스케치》는 글씨 자체를 스케치의 소재로 삼아, 캘리그래피의 기초를 다지는 워크북이다. 전문적으로 글씨를 쓰려는 사람에게는 서체가 중요하지만 글씨를 하나의 스케치처럼 그리며 자유롭게 표현하고자 할 때는 서체보다 시각적인 센스와 조형성이 중요하다. 이 책에서는 글씨는 ‘쓰는’ 것, 그림은 ‘그리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글씨를 그려 보고, 그림을 써 보는 등 자유로운 스트로크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그림과 글씨를 동시에 스케치하면서 자신만의 감성을 표현하고, 이야기에 힘을 싣고 감동을 더하는 법을 배워 보자. 어느덧 내 삶에 위로가 되고, 힘을 주는 인생의 문장 한 줄을 아름답게 쓰고 그릴 수 있게 된다.   

 
 
‘캘리그래피’와 ‘스케치’가 만났다!
쓰는 듯 그리고, 그리듯 써 보자!

‘쓰는’ 캘리그래피에서 ‘그리는’ 캘리그래피로 생각을 넓히면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표현이 가능해진다. 《5분 캘리 스케치》는 손 글씨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글씨를 쓰고 그리는 재미를 발견하고 여러 가지 표현법을 익히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 더불어 순수하게 스케치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표현의 영역을 넓히는 계기를 선사한다.
《5분 캘리 스케치》는 캘리그래피나 스케치 모두 공통적으로 ‘선’의 예술이라는 관점에서  선을 긋는 기본 방법부터 선을 긋는 도구, 선의 리듬감 살리는 법 등을 알려 준다. 선 긋는 연습이 끝나면 본격적인 글씨 연습을 시작하는데, 다양한 예시를 통해 여러 서체를 연습해 볼 수 있고 이를 통해 균형 잡히고 일관적인 자신만의 서체를 만들어 갈 수 있다. 또 한글과 영문 서체를 골고루 연습하며 두 글자의 특징을 비교하고 익히는 재미도 있다. 더불어 글자의 가독성과 시각적 재미 등을 고민하며 캘리 스케치의 느낌과 수준을 높이는 팁, 캘리 스케치의 레이아웃 잡는 법, 글자 내용에 어울리는 일러스트 그리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드로잉 전문가 전하는 캘리 스케치 노하우!
하루 5분, 나만의 감성으로 캘리 스케치가 완성된다!

캘리 스케치란 글자나 문장의 의미와 느낌을 적절한 시각 이미지로 그려 내는 작업으로, 밑그림을 그리고 아이디어를 전개하는 디자인 작업에 가깝다. 그러므로 《5분 캘리 스케치》의 목적은 단순히 ‘글씨를 예쁘게 잘 쓰는 기술’을 익히는 데 있지 않다. 이 책이 다른 캘리그래피에 관한 책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은 글씨를 스케치의 소재로 인식하며, 드로잉 전문가가 글자를 그려 내는 그만의 노하우를 전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자음과 모음을 하나하나 쓰며 연습하기보다는 단어와 문장에 어울리는 글씨체와 느낌을 감각적으로 익히고,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따라 쓰다 보면 어느새 자신만의 스타일과 감성이 묻어나는 작품이 완성된다. 하루 5분, 마음에 들었던 문구를 몇 번이고 반복해서 스케치하고 마무리하는 연습을 해 보자. 자신감이 생기면 자신만의 캘리 스케치를 엽서나 액자에 넣어 누군가에게 선물하며 마음을 전하는 기쁨도 누릴 수 있다. 자신의 손 글씨가 단순히 ‘예쁜 글씨’를 넘어 구조적으로 탄탄한 아름다움과 개성을 담아낼 수 있을 때까지 《5분 캘리 스케치》가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엑셀 파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